광혜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과학과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생명과학2 독서발표 안내 자료
작성자 최민석 등록일 17.05.08 조회수 240

생명과 독서 발표

1. 도서 선정 : 생명과학과 관련된 주제를 포함한 도서

2. 필수 조건 및 작성 방법

1) “생명과학. 에 실려 있는 내용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야 함.

2) 발표의 유형(ppt, Prezi )은 자유이며, 발표 내용에 교과 내용과 관련된 내용을 꼭 포함하여 발표하여야 함.

3) 보고서는 A4 용지 5쪽 이상이며 교과 내용의 요약도서 내용의 정리, 간단한 독후감 내용을 포함하여야 함. (굴림, 10포인트, 줄간격 160%, 여백은 상20mm,15mm 좌우 30mm이며 머리말과 꼬릿말은 15mm(양식 변경 금지), 한글로 작성)

4) 보고서 가장 위쪽에 도서명을 포함함 제목, 저자, 출판사, 발행연도 등을 표기하고, 발표자의 학번과 이름(오른쪽 정렬)을 반드시 기제한다.(글자크기 상동)

4) 참고문헌의 경우 다음의 양식을 지킴

(1) 직접인용: “ ”안에 표기하고 긴 인용문의 경우(3줄이상) 줄을 바꾸어 한 줄의 여백을 두고 인용문 제체를 좌우 네칸씩 들여 씀

(2) 논문인용: 저자(역자),논문제목,잡지명,():쪽수,출판년도.

(3) 책을인용: 저자(역자),책제목,쪽수,출판사명(출판지),출판년도.

(4) 인터넷으로만 서비스 하는 정보를 인용:저자(역자),제목,사이트명(주소),검색일.

(5) 인터넷으로 복제되어 서비스 하는 정보를 인용: 저자(역자),제목,잡지 또는 책,출판사명,출판년도(발간일),사이트명.

(6) 검증되지 않음 인용문은 상용하지 않으며(블로그에 개인적인 생각을 쓴 글 들)

(7) 저자명은 성을 앞에 씀(:홍길동)

(8) 인용 문헌의 번호는 글 마지막에 가나다순으로 또는 ABCD순으로 나열하고 한글문헌을 앞에 둠

3. 발표 후 추가 내용 정리

1) 발표 후 토의 시간에 발생한 의문사항에 대하여 정리하여 제출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2) 발표 후 추가 내용 정리는 의무사항은 아니므로 희망자만 제출한다.

3) 정리가 잘 되지 않은 파일을 제출하거나 의미가 없는 내용을 정리하여 제출한 경우 가산점을 부여하지 않는다.

4. 진행일정

1) 각 반에서 작성된 발표 순서에 의거 한 시간에 5명씩 발표를 진행한다.

2) 보고서 제출: 515() 13시까지 파일(파일명 : 학번-이름-제목)를 제출한다.

3) 발표: 발표 자료(ppt, prezi )를 준비하여 5~7분 발표, 3분 질의응답으로 정리한다.

4) 발표 후 발표자료(파일명 : 학번-이름-제목)를 제출한다.

5) 학교 일정으로 인해 발표 일정이 변경 될 경우에는 최소 1주일 전에 통보한다.

5. 평가방법

1) 내용에 대한 이해정도, 준비정도, 의사전달력(발표능력), 등으로 평가한다.

 

 

싼티 최민석(공일공-4173-5082) : 10000bang@korea.kr

이전글 2016학년도 활동 우수자료
다음글 생명과학1 독서 발표 안내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