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혜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건전한 성문화 정착 가정통신문
작성자 김윤숙 등록일 15.07.06 조회수 74
첨부파일

- 청소년의 건전한 성문화를 위하여 -

한낮의 무더위가 여름이 다가왔음을 알리는 계절입니다.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자녀들이 커 갈수록 대견하기도 하고 또 성장에 따른 지도를 잘 하고 있나 걱정스럽기도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요즘은 청소년들의 성적 성장이 빠르고 인터넷을 통한 성에 대한 정보가 많아지므로 우리의 자녀들이 건강하고 건전하게 자라고 있나 관심이 많이 가리라 생각됩니다. 본 유인물은 자녀들의 건전한 성가치관형성에 도움이 되고자 보내드리는 것입니다.

1.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가치관 정착 노력

언제, 어디서부터 형성이 될까요? 물론 어릴 때, 가정에서부터 입니다. 부모님들의 건전한 부부관계가 은연중에 자녀들의 성역할에 영향을 주고 애정표현에도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자녀들 앞에선 부모의 역할이 더 어렵고 조심스러우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부모님과의 대화를 통한 신뢰형성과 신뢰와 애정을 통한 성적표현들이 좋은 본보기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사춘기를 지나면서 겪게 되는 성충동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자녀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어야 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부모님들도 청소년들의 문화에 관심을 갖고 또한 성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갖고 도움을 구할 때 바르게 알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성매매특별법 제정

2004923일부터 시행된 성매매특별법은 '성매매업주에 대한 처벌 대폭 강화''성매매 피해여성의 인권보호'라는 두 축을 기반으로 건전한 성문화를 정착시키고 피해자를 보호하자는 의지로 정부에서 강하게 실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많은 불협화음이 있지만 가만히 내면을 보면 우리사회가 성을 부정적으로 누려온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성적표현들은 남녀의 인간관계에서 신뢰와 애정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아주 소중한 표현방법의 한가지입니다. 자녀들이 성에 대한 올바른 생각과 태도를 갖도록 성장단계에 맞는 구체적이고 정확한 지도가 필요합니다.

3. 건전한 청소년 문화가 필요

요즘의 청소년들도 스스로를 통제하기가 아주 힘이 들고 청소년의 고민 중 성적충동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학업에 대한 중압감과 넘치는 성 정보들이 안 그래도 성적충동이 많은 우리의 청소년들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능성이 많은 이 시기를 긍정적이고 발전적으로 넘길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동아리활동이나 종교기관에서 이루어지는 학생회활동, 레포츠활동, 동호회활동 등 남녀가 여럿이서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단체 활동 등이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자기를 잘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하고 싶은 것이 많은 것이 청소년 시기입니다. 그러나 다 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가장 좋은 상담자이자 변함없이 함께 동행 해 줄 수 있는 동반자입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자녀들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015. 7. 6.

광 혜 원 고 등 학 교 장

이전글 헌혈안내 가정통신문
다음글 제232차 7월 안전점검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