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혜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시력관리
작성자 광혜원고등학교 등록일 10.07.12 조회수 140
가정통신(시력검진) 

 안녕하십니까 ?
 본교에서 실시한 시력검사 결과 귀댁 자녀의 시력이 나쁘니 빠른 시일 내에 안과 검진을 받으시고 진단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 학생의 시력이 더 나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라며, 아래 있는 사항을 참고하셔서 학생의 시력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어느 한쪽 눈의 시력이 0.6이하인 학생을 기준으로 근시 학생을 분류했습니다. 

 ♣ 시력이 나빠지는 원인
  ▲ 어두운 곳에서의 독서
  ▽ 장기간의 TV시청 및 컴퓨터 사용
  △ 나쁜 독서 자세
 ⊙ 시력 관리
  △ 풍부한 영양 섭취 : 특히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자연 식품
  ▲ 매일 규칙적인 운동 : 눈에 대한 산소 공급이 증가하여 필요한 영양 물질 보급이 원활함.
  ▽ 적당한 휴식과 수면 : 휴식이 부족하면 눈에 긴장이 증가하여 눈의 초점이 잘 안 맞고        물체가 찌그러져 보이는 경우도 있다.
  △ 알맞은 밝기의 조명과 좋은 독서 습관을 갖는다.
  ▲ 눈에 운동과 맛사지를 한다.
    - 눈을 뜬 채 눈동자를 상하 좌우의 맨 끝까지 굴려 준다.
    - 눈의 초점을 가까운 곳에 맞추었다가 먼 곳으로 맞추는 것을 반복한다.
    - 마사지를 할 때는 손바닥으로 눈까풀을 가볍게 문질러 준다.
 ◈ 안경 착용시 주의 사항
    △ 근시라 해서 모두 안경을 쓰는 것은 아니다.
      진행성 근시인 경우는 곧 안경을 쓰지 않으면 안 되나, 경증의 근시·가시성근시              에서는 일상생활 특히 학업에 지장을 초래하는 단계에 이르러서 안경을 쓰도록 하는데        안과 전문의가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결정하게 된다.
    ▼ 난시·고도근시·기타 장애가 있는 경우 외에는 경도 근시인 경우에는 근거리 작                  업· 독서 등 가까운 거리를 볼 때는 안 써도 좋다. 필요시에만 쓰는 경우가 근시의 진          행이 낮기 때문이다.
    ▽ 좌우 시력의 차가 심하고 근시쪽의 눈의 도가 셀 때에는 안경을 안 쓸 경우 정상            쪽의 눈만 사용하게 되어 근시쪽 눈은 사시나 약시가 되어 시력 회복이 어렵게 된다.   
    ▲ 원거리 시력이 1.2, 1.5 이더라도 책을 볼 때 눈의 피로가 쉽게 오면 난시나 원시            가 의심되므로 전문의의 진찰을 받도록 한다.

          학년      반  성명              시력 (좌)            (우)       
 
광 혜 원 고 등 학 교 장
이전글 여름철 재난관련 국민행동 요령
다음글 생활지도 당부의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