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리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스마트폰 중독이 건강을 해칩니다.
작성자 오미란 등록일 17.07.04 조회수 1025

스마트폰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입니다.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건강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폰 블루 라이트

밤에 자다가 스마트폰 사용하는 것은 뇌에 태양을 쬐는 것과 같습니다.스마트폰 불빛인 블 루라이트는 수면유도 호르몬(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하여 수면장애를 유발합니다.

 

2. 디지털 격리 증후군

스마트폰으로 소통 할 때에는 편하지만 직접 만나서는 제대로 놀지 못하고 어색한 상태가 되며 함께 있지만 각자 따로 스마트폰만 하면서 놀고 있는 모습, 스마트폰을 손에서 놀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3. 팝콘 브레인

현실에 무감각해지고 주의력이 크게 떨어져 팝콘처럼 강한 자극에만 반응을 하는 것, 스마트폰의 게임 동영상을 자주 보는 바람에 빠르고 강한 정보에는 익숙하고 현실세계의 느리고 약한 자극에는 반응을 하지 않는 뇌를 말합니다.

 

4. 거북목 증후군/손목 터널 증후군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여 목뒤가 짜릿짜릿해지면서 목뼈가 휘고 엄지손가락과 손바닥 및 손목이 자주 저리고 통증이 심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5. 스트레스 증후군

SNS를 사용하는 학생 중 SNS에 피로감 또는 부담감을 느끼는 것을 말합니다.

누군지도 모르거나 그다지 친분이 없는 사람들의 요청을 받는 것, 시간이 많이 투자되는 것,공감이나 댓글 좋아요 등 좋은 반응을 기대하게 되고 반응이 없을까봐 고민하는 것, 알고 싶지 않는 정보까지 너무 많이 알게 되는 것이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출처 : http://www.iapc.or.kr>

이전글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다음글 인터넷 중독 예방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