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낌없이주는 나무 (3-1 권누빈)
작성자 권누빈 등록일 12.09.06 조회수 120

나무의 착한 행동

이 이야기를 읽어 보면 참 감동적인 나무의 행동이 기억이 날 겁니다. 니키라는 아이에게 아주아주 고마운 선물을 해준 나무. 이 나무가 있으면 어떨까.......라는 생각이드는 나무 입니다.

느낀점은 이 이야기를 읽고 나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저는 책의 제목부터 먼저 이해가 갑니다.

이 책은 내가 1학년 때도 읽어보았던 책 입니다. 그땐  책을 읽고 느낌이나 감정을 잘 몰랐죠, 3학년이 되어서  언니방에 있는 이 책을 봤어요.

이책이 기억이 안나서 또 읽어봤어요. 난 그때의 감정을 이해해요. 이나무는 자기가 사람이라면 목숨을 바쳐서라도 친한 친구를 구할것 같은 아주 착한 나무에요. 이 것이 좀 더 길고 영화로 나왔으면 참 감동적이다 라는 생각이 들을 걸요? 또 다시 봐도 감동적이다 이런 것을 느끼고  동감할수 있어요.이책을  읽고 생각해 보세요.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만약에 당신과  친구라면, 이렇게 하면 얼마나 고맙고  감동스러웠고 미안하겠어요. 이 책은 좋은 점이 많은거 같아요.

감동적 이고 배려심 많은 그런 따뜻한 나무의 마음이 듬뿍 나와 있는 책이죠. 니키는 과연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또 나무는 자기가 주면서도  행복해 합니다.

그만큼  욕심이적다는 소리 입니다. 이제는 욕심도 많이 내면 안됩니다.

나는 그래서 이 책을 읽고 생각하였습니다. "나는 이책이 본받을 것이 많으니까 이책은 절대 버리지 않겠다고 또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욕심을 많이내지 않고,배려심 깊게 친구를 많이 도우겠습니다" 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마음속 깊게 세겨두고 싶습니다. 꼭 세겨두겠습니다. 학교에서도 신중하게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배려심을 키우겠습니다.

나에게 이런 깨달음을 준 책이 참 고맙습니다. 아마 이 곳에 안써도 공책이나 종합장 같은 곳에 적어두거나, 사진으로 찍어 둘 정도로 제가아주 좋아하는 책 입니다.

 

이전글 의좋은 형제(3-1 박서연)
다음글 어느날 우리반에 공룡이 전학왔다.3-1이용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