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돼지치기 왕자를 읽고...(4-1 21 유채영)
작성자 유채영 등록일 12.09.05 조회수 74

 이웃나라 왕자는 예쁘다고 소문난  공주와 결혼하기 위해 향기가 무척 달콤한  장미꽃과  모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새인 나이팅게일을 선물로 보내지만, 자신이 원하지 않는 선물이자 공주는 실망해서 선물을 들떠보지도 않는다. 선물에 대한 잘못된 생각을 고치기 위해 이웃나라 왕자는 돼지치기로 변장해 공주가 좋아하는 물건을 만들고 공주가 산다고 하니 입맞춤을 해 달라고 했고  공주는 물건을 갖기 위해 더러운 돼지치기에게 입맞춤을 하는 것을 본 왕이 공주와 돼지치기를 성에서내보낸다.  돼지치기는,"공주, 난 원래 이웃나라의 왕자지만 내가 보낸 귀한 선물을 무시한 당신은 돼지치기의 하찮은 물건을 갖기 위해 입맞춤까지 한 당신의 어리석음을 고치기 위해 그런거요..."라고 하였고, 공주는 자신의 어리석은 행동을 깨닫는 울음을 터뜨리고, 자신을 떠난 왕자앞에서 자신의 어리석은 행동과 마음을 후회하며 우는것으로 끝이 난다.

 선물은 주는 사람의 마음을 보며 감동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마음을 크기에 비해선 안되고 선물에 대한 고마움을 배려하여 정성껏 마음으로 보답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공주는 돼지치기가 갖고 있는 예쁜 물건을 탐내어 결국 마음에 없는 거짓배려와 행동을 하였다.  이 이야기에서는 화려한 겉모습에 익숙해진 사람들처럼 사람의 마음을 배려하지 못하고 탐욕에만 가득찬 공주를 비판하고있다.아무리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싫은 물건이여도 상대의 마음이 담긴   선물을 깨달으라는 교훈이 담겨 있다. 선물을 받을 땐 좋아하지 않는 것을 주어도 긍정적으로 생각해 감사한 마음으로 선물을 받아 상대를 배려해 주어야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나도 앞으로는 내게 선물을 준 상대의 마음을 생각해 고마워해야 겠다.

이전글 개구리 왕자를 읽고(2-1 19 유나영)
다음글 아주 특별한 우리형 3-5 하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