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장기려 를 읽고... (2학년5반 정태원)
작성자 정태원 등록일 12.09.04 조회수 141

책제목: 장기려                             (2학년5반28번  정태원  )

글: 허문원      그림:이상규

주제:가난한 이웃을  사랑한   배려깊은   마음

 

평생을   가난하고  불상한 이웃을  위해 치료하고 보살펴주신 장기려 선생님께 큰 감동을 받았다. 

어릴적 장기려는 그냥 평범한 아이였다,그렇지만 장기려를 위해 기도를 드린 할머니로인해 마음을 잡고 열심히 공부하여 훌륭한 의사가  되었다니 참 착한 아이였던것 같다.

시대는 일제시대부터 6.25 전쟁까지 겪으며 험난한 세월 속에도 늘 돈없고 불쌍한 사람들을위해 치료해 주었다니 참으로 대단하신분이라 생각이든다. 그리고 장기려 선생은 일본인도 하지못한 

간암수술을 최초로 성공시킨 위대한 분이시다.

그후,6.25 전쟁속에서도 북한사람이건 남한사람이건 모두 가리질 않고 치료해 주셨다 한다.

이 부분은  신인것 같다라는 생각이 든다.나도 그 상황에서 그럴수가 있을지 잘 모르겠다.

그후로도 무료로 치료해주는 복음병원을 세워 하루에 200명이 넘는 환자를 치료해 주셨다고한다.

결국 돌아가시기전까지도 힘없고 불쌍한 사람들을 위해 치료를 하셨다한다.나도 이 장기려선생을 본받아 어려운 사람을위해 도와주는 그런 배려깊은 사람이 되어야 겠다....... 

이전글 2학년 9반 박서연 (개미 미나를 읽고)
다음글 꼴찌 초록이 (2-1 13번 박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