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물놀이 안전 수칙 안내
작성자 김운화 등록일 23.07.11 조회수 80
첨부파일

요즘 날씨가 더워지면서 학생들이 수영, 수상 레저 활동 등 물놀이에 참여할 기회가 많아짐에 따라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학생들의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학생들이 안전하게 물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물놀이 10대 안전 수칙

수영을 하기 전에는 손, 발 등의 경련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준비운동을 하고 구명조끼를 착용한다.

물에 처음 들어가기 전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다리, , 얼굴, 가슴 등의 순서) 물을 적신 후 들어간다.

수영도중 몸에 소름이 돋고 피부가 당겨질 때에는 몸을 따뜻하게 감싸고 휴식을 취한다.

물의 깊이는 일정하지 않고 갑자기 깊어지는 곳은 특히 위험하니, 물 깊이를 알고 있는 곳에서만 물놀이를 한다.

건강상태가 좋지 않을 때나, 배가 고프거나 식사 후에는 수영을 하지 않는다.

물놀이 중에는 껌이나 사탕을 먹지 않는다.

자신의 수영능력을 과신하여 무리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

장시간 계속 수영하지 않으며, 호수나 강에서는 혼자 수영하지 않는다.

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하면 주위에 소리쳐 알리고(즉시 119에 신고) 구조에 자신이 없으면 함부로 물속에 뛰어 들지 않는다.

수영에 자신이 있더라도 가급적 주위의 물건들(튜브, 스티로폼, 장대 등) 이용한 안전구조를 한다.

이전글 민방공 경보 발령 시 행동요령 안내
다음글 2023 여름방학 도서관 운영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