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점 사 업 | 실 천 내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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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 중점교육 |
◦농산촌 특색학교 ◦다문화 정책학교 ◦다문화학생을 위한 한국어 수업 ◦옹달샘 프로그램 -기초학력 및 정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다문화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정 설명회 ◦드론 코딩캠프 ◦영동 청소년상담센터와 연결한 학생 적응 프로그램 ◦多·多·多 캠프운영 ◦한울타리 캠프(영동군 다문화센터와 연계) |
꿈틀학교 사기충전 |
◦심천중 만의 비전으로 특색있는 학교 만들기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기본 생활습관 지도 ◦학교시스템의 재구조화로 효율 증대 ◦학생자치회 활성화롤 생기있는 학교 만들기 ◦학부모교육 활성화를 통한 교육공동체 의식강화 ◦학생의 욕구를 반영한 방과후학교 운영 |
세계시민을 기르는 해외체험 |
◦세계시민으로서 인류보편적 가치인 세계평화 인권 문화 다양성을 함양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3박5일의 해외문화 체험으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폭넓은 미래시민 역량 강화 ◦소규모 학교만의 활동에 대한 자긍심 고취 ◦주체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도전의식과 성취감 고취 |
학교예술 프로젝트 |
◦함께 뛰고 노래하고, 몸짓으로 표현하는 온몸 감성 교육 ◦소규모학교의 약점을 극복하는 대안 프로젝트 실시 ◦1학년 교과통합 프로젝트 및 2~3학년 교과통합 프로젝트 운영 ◦뮤지컬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문제해결력, 갈등 해결력 기름 ◦함께 기획하고 준비하는 학생들의 주체성 교육 ◦지속적인 예술활동의 일상성을 확보하여 예술교육의 보편성 확대와 문화적 소외감 극복 |
지역 연계활동 |
◦관내 초등학교에 "찾아가는 중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귀향한 연극인과 함께하는 뮤지컬 연기 수업 ◦인근초등학교 초정 문화 체육활동 ◦영동 온마을 배움터와 함께하는 협력수업 ◦영동군 농업기술센터가 지원하는 4-H 텃밭가꾸기 ◦영동 어린이큰잔치 및 청호년 축제 행사 부스 운영 ◦지역의 자랑 국악 프로그램-사물놀이반 단소반 운영 |
추진영역 | 실 천 내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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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코딩 | ◦드론의 종류와 활용분야 알기 ◦드론을 활용한 영상 촬영 ◦알고리즘을 이해하여 표현하고 설계하기 ◦스크래치, 엔트리 활용 피지컬 컴퓨팅 프로그래밍 ◦드론·코딩의 융합 |
진로교육 | ◦영상제작 동아리 운영 ◦관련 학과체험 및 견학 ◦지역 초등학교와 연계한 드론・코딩캠프 ◦미래사회 특성 이해 및 정보윤리의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