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탑고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중앙탑고등학교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최고의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민원인께서 학생 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업무시간 중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는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민원인에게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이에 대한 적정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고 개선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 이행표준
-
1. 민원인을 대하는 자세
-
- ○ 민원인께서 업무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 좌석 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 민원인께서 만나고자 하는 교직원이 출장 등으로 부재중일 때에는 민원인께서 원하는 용건을 메모하였다가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다음 근무일 오전 중으로, 또는 협의한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민원인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의 복사기, 전화기, FAX, 컴퓨터 등 민원과 관련하여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전화를 받을 때에는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 찾으시는 교직원이 부재 시에는 용건을 메모하여 1근무시간 이내에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전달하겠습니다.
- ○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043-720-9605)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2.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
-
- ○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여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 분야별 교육행정서비스 이행 기준
◇ 학교교육활동 안내 ◇ |
►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을 연 1회 이상 발간하여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학교교육활동을 수시로 안내하고 홍보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습 부진요인에 대한 학부모와의 상담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사이버상담실” 메뉴를 설치하여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
◇ 보건관리 ◇ |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필요한 경우 상담과 치료 등을 안내하겠습니다. ► 먹는 물에 대한 수질검사를 연 4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겠습니다. |
◇ 급식관리 ◇ |
► 학생들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연 2회 이상 급식만족도를 실시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하게 실시하여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고, 친환경 농산물도 적극 사용하겠습니다. |
◇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운영 ◇ |
► 매년 학교회계의 예․결산을 학교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학교발전기금의 계획서를 학교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집행상황은 연4회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
3.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방문, 전화, 우편, 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기업도시로 163
- FAX : 043-720-9698
-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
업 무 내 용 |
대표전화 |
교장실 |
학교 운영 전반 |
043-720-9600 |
교무실 |
학생 전·출입, 학생에 관한 상담 등 |
043-720-9601 |
행정실 |
각종 제증명 발급 등 |
043-720-9602 |
-
4. 시정 및 보상
-
- ○ 우리학교 행정서비스 및 민원처리를 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사유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때에는 해당 교직원에게 친절 교육을 실시함과 함께 시정 및 보상 조치하겠습니다.
- 담당자의 착오 및 과실로 1회 방문으로 처리되어야 할 민원에 대해 2회 이상 방문하신 경우
- 법정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5.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인 협조 사항
-
- ○ 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하여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에 대해 학교에 알려주시면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