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충북반도체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 · 신속 · 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 민원 1회 방문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동일 민원으로 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 학교신문 등을 연1회 이상 발간하여 학교교육활동을 수시로 홍보,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 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ㆍ학교 주요행사는 사전에 안내하고 학교운영위원회심의 등을 거쳐 학교홈페이지나 유인물을 통해 사전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학부모님(민원인)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ㆍ보완하여 부모,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 “학부모의견수렴방”을 통해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특성화고 학교의 특색을 고려하여 지역사회와 주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평생교육과정을 운영하겠습니다.
- 현장실습은 교육과정에 적합한 업체를 선정하여 사전 현장답사, 실습여건을 고려하여 기본계획을 수립·업체와 협약서를 체결한 뒤 현장실습에 임하고 현장 실습일지를 작성하여 실습내용, 출결, 평가 등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추수지도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 성폭력 예방교육을 연2회 이상 실시하고, 성 고충 상담실을 운영하여 양성 평등한 학교문화가 조성되도록 하겠습니다.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교 급식운영에 학부모 및 학생의 의견을 수렴하고, 급식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학부모가 만족하는 급식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식재료 검수와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는 등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ㆍ급식선호도조사를 통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급식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 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우리 학교 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학교에 납부하는 제 경비 고지사항을 학부모가 알기 쉽게 학교 홈페이지와 가정통신문으로 안내하겠습니다.
- 학교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시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 업 무 내 용 | 대표전화 |
---|---|---|
교무실 | 학생 및 교육활동에 관한 상담 등 | 043-871-5100 |
행정실 | 학교회계, 학교운영위원회, 각종 납부금 수납, 제증명발급, 학교시설사용 | 043-871-5190 |
우리 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행정실(☎043-871-5190)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