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한림디자인고등학교는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하여 항상 친절, 봉사하는 자세로 노력을 다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시에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고객이 전화상담 요청 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행정서비스 이행표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민원인)께는 항상 반갑게 인사하며 자리에 앉을 것을 권하고, 담당자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하던 일을 즉시 중단하고 학부모(민원인)의 의견을 정중히 경청하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사무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이 대기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반드시 메모하여 전달하고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도착 10분전에 미리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필요하신 신청 절차 및 민원을 대행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세요. 한림디자인고등학교 ○○실 ○○○입니다”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전화가 끊긴 경우에 대비하여 “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점심시간에도 전화 받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일과 시간 이후에는 재택당직자(043-841-2209)에게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통화중이거나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회신의 필요성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할 경우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 민원 처리 결과를 전화로 통보 할 때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E-mail 및 무료 문자 서비스를 이용해 민원 처리 결과를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전화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연 1회 이상 교육을 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이나 인터넷, 팩스 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이나 인터넷, FAX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 1시간 이내에 처리하여 우편, FAX, 인편(학생)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2. 교무업무서비스 이행표준
○ 학사관리
- 학부모와의 전화, E-mail을 통하여 학생 생활 전반에 관한 상담을 년 1회 이상 실시 하겠습니다.
- 학습 부진요인에 대한 학부모와의 상담을 수시로 실시 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의 “ 학부모 상담실” 메뉴를 활성화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보건관리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이상자는 분기별 1회 이상 또는 필요시 상담과 치료를 도모 하겠습니다.
- 보건ㆍ위생 및 흡연예방 등 약물에 대한 정확하고 풍부한 지식을 제고하여 학생 개개인의 태도와 습관을 변화시켜 건강하고 명랑한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3. 행정업무서비스 이행표준
○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학교회계 예ㆍ결산 내용을 학교 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을 통해 공개함으로서 교육수요자에게서 투명하게 실시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 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고객인 학부모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에서 징수하는 학교운영지원비, 급식비등 납부금은 자동으로 스쿨뱅킹(Scool banking)에 의한 수납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겠습니다.
○ 급식관리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 잡힌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습관이 형성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에 대한 학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히 실시하여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도록 함은 물론 우리 농산물도 적극 애용하겠습니다.
- 연2회 이상 급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개선함으로써 학생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급식 식단표는 급식 실시 월 2일전에 학교홈페이지→알림마당→급식게시판을 통하여 학생 및 학부모님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급식소위원회를 구성하여 학교급식 전반에 관한 심의를 통하여 보다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이 이루어지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 주 소 : (우편번호:380-950), 충북 충주시 야현 1길 21(교현동 409)
- 인 터 넷 : http://school.cbe.go.kr/had-h
- FAX : 043-841-2299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
업무내용 |
대표전화 |
교장실 |
○ 학교운영 전반 |
043-841-2207 |
교무실 |
○ 교무 및 학사에 관한 사항 |
043-841-2200 |
학생안전부 |
○ 생활 |
043-841-2223 |
보건실 |
○ 보건 |
043-841-2235 |
취업보도실 |
○ 취업에 관한 사항 |
043-841-2261 |
진로진학상담부 |
○ 진로에 관한 사항 |
043-841-2278 |
진학상담부 |
○ 진학에 관한 사항 |
043-841-2219 |
행 정 실 |
○ 각종 증명서 발급 및 자료 열람 |
043-841-2205 |
시정 및 보상조치
-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세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엄중 경고하여 재교육시키고 담당자가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민원인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담당자가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 학교신문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학부모님께서(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
한림디자인고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고, 잘못된 점에 대하여는 주저하지 마시고 신고하셔서 교육행정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 이메일등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교무실 또는 행정실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담당교사 등 교직원과 상담을 원할 경우에 사전에 전화를 주시면 면담시간을 미리 확보하여 신속한 상담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