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과 이웃을 사랑하며 시민의식을 갖고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인간을 육성한다. |
---|
교육목표 |
---|
1.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을 익히고 능력을 향상시켜 청각장애을 극복하는 사람 2. 전통·문화적 소양과 다양한 체험을 바탕으로 바른 인성과 품성을 갖춘 사람 3. 몸과 마음이 건강하며 생태 환경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 4. 자아정체성과 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는 사람 |
유치원 |
---|
1.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 가르기 2.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바른 언어 사용 습관 기르기 3.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능력과 태도 기르기 4.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예술경험을 즐기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 기르기 5.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 세계를 탐구하며 수학적·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능력과 태도 기르기 |
초등학교 |
---|
1. 기본 생활습관 형성 2. 음성언어와 수어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 3. 학습과 생활에 필요한 기초능력 신장 4. 독서활동을 통하여 사고력 및 발표력 향상 5.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적성과 진로 탐색 |
중학교 |
---|
1. 생명교육을 바탕으로 한 바른 인성 및 생활 습관 형성 2. 농정체성의 바른 이해와 구화, 수어, 문장을 통한 표현력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 3. 독서의 생활화를 통한 창의적 사고력 증진 4. 다양한 경험을 통한 잠재적 재능 계발 및 진로 체험 5. 다문화 교사 교류 활동을 통한 다양한 문화적 소양 함양 |
고등학교 |
---|
1. 민주 시민 의식 함양과 더불어 사는 인간관계 형성 2. 농정체성의 바른 이해와 가치관 확립 3. 정보통신 윤리 및 도덕적 의식 고취 4. 체계적인 진로 교육을 통한 직업인으로서의 기능 강화 5. 다문화 교사 교류 활등을 통한 다양한 문화적 소양 함양 |
전공과 |
---|
1. 직업인으로서 요구되는 건강한 체력 향상 2. 직업생활에 필요한 작업 기능과 태도 기르기 3.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통한 원함한 대인관계 맺기 4. 직업인으로서의 긍정적인 자아와 올바른 가치관 함양 5. 지역사회 사업체 방문 및 현장실습 확대를 통한 사회적응력 향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