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동아리 활동을 통한 스마트한 코딩!
Ⅰ 목 적
- 1.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프로그래밍과 놀이중심활동을 통해 해결하여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컴퓨팅 사고력 함양
- 2. 다양한 ICT분야 학습을 통한 정보 분야 적성 발굴, 진로 탐색 기회 제공
- 3. 2015 개정 교육과정의 SW교육 필수화에 대비하여 체험 및 탐구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
Ⅱ 추진 방법
- 1. 학생들의 역량을 고려하여 학급별로 운영한다.
- 2. 4~6학년을 대상으로 주당 1시간씩 운영한다.
Ⅲ 세부 추진 계획
- 1. 운영기간: 2019. 4. ~ 2019. 7.
- 2. 장소: 컴퓨터실
- 3. 대상: 4~6학년 학생
- 4. 교육내용: 창의적체험활동 / 자율활동 / 동아리활동(코딩동아리) 교육
- 5. 강사자격: 컴퓨터프로그래머, 코딩로봇지도사 등 각종 컴퓨터 관련 자격증 소지자
- 6. 수업 시간표
수업 시간표
|
월 |
화 |
수 |
목 |
금 |
1교시 (09:00~09:40) |
|
4-1 |
6-1 |
5-1 |
|
2교시 (09:50~10:30 |
|
4-2 |
6-3 |
5-4 |
|
3교시 (10:40~11:20 |
|
4-3 |
6-4 |
5-2 |
|
4교시 (11:30~12:10) |
|
|
6-2 |
5-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