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량중학교 교육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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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율량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고,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무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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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교육 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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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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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각실 명패를 부착하고 담당자에게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이라도 우선하여 학부모님(민원인)의 말씀부터 경청하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스,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처리로 인하여 학부모님(민원인)께서 대기하시는 동안에 보실 수 있도록 신문 및 각종 책자를 마련하여 놓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학부모님(민원인)의 이름,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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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우리의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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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1시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후 2시간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따라 비밀을 보장함으로써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교육수요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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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부서별 교육서비스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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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 무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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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교육활동 안내
*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등을 연1회 이상 발간하여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학교교육활동을 수시로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방과후교육활동 및 본교 특색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영재교육 기회 제공으로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고객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학부모,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학교보건관리
* 보건,위생 및 흡연예방 등 약물에 대한 정확하고 풍부한 지식을 제공하여 학생 개개인의 태도와 습관을 변화시켜 건강하고 명랑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분기별 1회이상 또는 필요시 상담과 치료를 도모하겠습니다.
* 전염병 예방교육 및 면역증강, 환경위생개선, 전염병 발생시 신속한 원인차단(등교중지, 임시휴업, 방역 등)으로 학생 건강유지 증진 도모에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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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 정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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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학교회계 예·결산 내용을 학교 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을 통해 공개함으로서 교육수요자에게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3증(투명성, 신뢰성, 경제성) 3감(예산절감, 업무경감, 민원발생 감소)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교육행정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 입찰·계약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관련 법률에 의할것이나, 가급적 견적입찰등을 시행하여 다수인에게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소규모 공사에 대한 수의계약시 최저가 견적을 지양하고 적정한 공사비가 확보되도록 일반경쟁입찰 낙찰하한율 이상 수준에서 계약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청렴계약제 시행
* 우리 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학교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회의시마다 지속적으로 자체연수를 실시하여 위원의 전문성을 제고하겠습니다.
학교급식관리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히 실시하여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도록 함은 물론 우리 농산물도 적극 애용하겠습니다.
* 연 2회 이상 급식 만족도를 실시하여 개선함으로써 수요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급식 식단표는 급식실시월 2일전에 가정통신문 및 학교홈페이지를 통하여 학생 및 학부모님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급식고지서는 납부일 7일전에 알려드리며, 매월 납부일을 지정하여 학부모님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급식소위원회를 구성하여 학교급식 전반에 관한 심의를 통하여 보다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이 이루어 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급식비 집행상황을 분기별로 가정통신문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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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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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하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 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 주소 : (우편번호:360-568) 청주시 상당구 2순환로 310번지(주중동 581-6번지)
- 인터넷 : http://www.yullyang.ms.kr
- FAX:043-212-0545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상담 창구 |
전화번호 |
FAX |
담 당 업 무 |
교장실 |
212-0546 |
212-0549 |
학교 운영 전반 |
교무실 |
212-0547 |
212-0549 |
학생들의 성적, 생활지도 등 학생 교육관련 |
행정실 |
212-0545 |
212-0549 |
각종 제증명 발급 등 행정관련 사항 |
급식소 |
070-7515-2560 |
212-0549 |
급식관련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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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시정 및 보상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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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해 두 번이상 방문하실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히 사과 드린 후 5,000원 상당의 보상(상품권 등)을 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 예절이나 상담 시 불친절한 경우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는 물론 5,000원 상당의 보상(상품권 등)을 해 드리겠습니다.
* 각종 제 증명 등이 법정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학부모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보상(상품권등)을 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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Ⅴ.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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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설문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겠습니다
*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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Ⅵ. 학부모님께서(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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율량중학교 교직원은 학교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 랍니다.
* 학부모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을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을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와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학무모(민원인)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해 주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교육서비스헌장』과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행정실(☎212-0545)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