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산업과학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ㆍ신속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실천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학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교직원안내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대기 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받을때에는 “감사합니다. 영동산업과학고 oo실 ooo입니다.” 라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에 대한 메모를 반드시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성격상 처리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나 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편번호 : 370-807) 충북 영동군 영동읍 부용리 42-1
- 인터넷 : http://ydis.hr.kr(영동산업과학고 홈페이지)
- FAX : 043-743-8398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
업 무 내 용 |
대표전화 |
교장실 |
학교운영 전반 |
742-3793 |
교무실 |
학생 관한 상담 등 |
742-3792 |
행정실 |
각종 제증명 발급 및 학생 공과금 등 |
742-3791 |
분야별 교육행정 서비스 이행기준
교무업무 서비스 이행기준
-
1.학교교육활동
-
○ 학교신문을 발간하고 학습방법 및 교육활동 우수실천사례를 적극 발굴·홍보하여 교실수업 개선에 활용하겠습니다.
○ 특기적성교육 및 농촌우수고(자율시범학교), 연구학교(학력제고)를 통한 우수 인재육성에 기여하겠습니다.
○ 학생 신변 및 성적 그리고 교육활동과 연계된 모든 활동에 일체의 금품수수 및 향응을 접대 받지 않겠습니다.
-
2.학사관리
-
○ 학부모와의 전화, E-mail을 통하여 학생생활 전반에 관한 상담을 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학습 부진 요인에 대한 학부모와의 상담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 학습자료실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학업성취를 돕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의견란”메뉴를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3.보건관리
-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분기별 1회이상 또는 필요시 당담과 치료를 도모하겠습니다.
○ 지하수와 정수기에 대한 수질검사를 연 4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료수를 제공하겠습니다.
행정업무 서비스 이행기준
-
1.입찰업무서비스
-
○ 입찰업무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게재하겠습니다.
-
- 본교 홈페이지>게시판>행정실 게시판 및 급식소 게시판
-
○ 청렴계약제 시행
-
- 우리 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 우리 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 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2.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 학교 필요 물품의 계약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관련법령에 의하여 집행하고, 지역 우수제품을 사용하여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로 거듭나겠습니다.
○ 공사에 있어서는 최저가 견적을 지양하고 적정공사비가 확보되어 부실공사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낙찰 하한율 이상을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3.학교회계업무서비스
-
○ 매년 학교회계의 예·결산을 학교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을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학교발전기금의 계획서를 학교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집행상황을 연1회 이상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스쿨뱅킹을 이용하여 수납의 효율성 및 편의성을 높이겠습니다.
-
4.급식관리
-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습관이 형성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식재료 검수를 철저히 실시하여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도록 함은 물론 우리 농산물을 적극 애용하고, 조미료 사용을 억제하도록 하겠습니다.
○ 급식식단표는 급식실시 월 2일 이전에 가정통신문 및 학교홈페이지를 통하여 학생 및 학부모님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급식고지서는 납부일 최소 7일 이전에 알려드리며, 매월 납부일을 가정통신문상에 기재·발송하여 학부모님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급식소위원회를 구성하여 학교급식 전반에 관한 심의를 통하여 보다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이 이루어 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연 2회 이상 급식 만족도를 실시하여 개선함으로써 수요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
1.민원인께서 우리학교 교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교통비 명목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2.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3.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4.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만족도조사와 결과 공표
-
1.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2.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3.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 교직원은 학교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철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 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742-3791)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선생님과 상담을 원할 경우 가급적 수업이 없는 시간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