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금중학교 교육서비스헌장
우리 탄금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2.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ㆍ신속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3.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4.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 5.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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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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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연구실(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 학부모님이 대기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 전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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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처리 시 우리의 자세
-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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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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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 (우편번호: 380 - 965 ), 충주시 칠금동 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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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터 넷 :
http://www.tangeum.m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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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방법 안내】 학교홈페이지 접속 → 우측상단 교육서비스헌장제도
-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
업무내용 |
대표전화 |
교장실 |
학교운영 전반 |
857-0581 |
연구실(교무실) |
학생에 관한 상담 등 |
857-0582 |
행정실 |
각종 제증명 발급 등 |
857-05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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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분야별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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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무실
- ○ 학교교육활동 안내
- * 학교신문을 발간, 학습방법 및 교육활동 우수실천사례를 일반화하여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 * 특기적성교육 및 1교 1특색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특기개발 기회제공으로 우수 인재육성에 기여하겠습니다.
- * 학습자료실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학업성취를 돕겠습니다.
- * 학교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을 통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 보건관리
- * 학생신체검사를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필요한 경우 상담과 치료안내 등을 통해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 정수기에 대한 수질검사를 연 4회 이상 실시하도록 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 하겠습니다.
- ○ 급식관리
-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학교 급식이 학교와 학부모 및 학생회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임을 충분히 홍보하겠습니다.
- * 식재료 검수와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는 등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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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실
- ○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 학교회계의 예산의 절감과 더불어 고객들로부터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 3증(투명성·신뢰성·경제성)·3감(예산절감·업무경감·민원발생감소)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 하는 고객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 ○ 청렴계약제 시행
- * 우리 탄금중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에 저희 탄금중학교 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 지원업무서비스
- * 고객인 학부모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에서 교육비가 자동으로 납부되는 제도인 스쿨뱅킹을 이용하여 수납방법의 효율성을 높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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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시정 및 보상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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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는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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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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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 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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Ⅴ. 학부모(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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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금중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857 - 0584)로 전화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