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제 | 실 천 내 용 |
---|---|
교실 수업 개선을 통한 공교육 내실화 | □ 장학활동 역량강화를 통한 수업 전문성 신장 - 임상·동료장학 활성화, 교사 간 멘토&멘티 활동 □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 인문사회교과, 융합교과(2팀) □ 배움중심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과연구회 활성화 - 학생중심의 수업강화를 위한 교과 및 교사 연수 □ 글로벌 창의·융합 인재육성을 위한 정보 · 과학교육 강화 - 스마트 교실 구축, 과학탐구반, 과학 자율동아리반 운영 |
교육 수요자가 만족하는 학교문화 정착 | □ 공감과 치유중심의 사제동행 학교폭력 예방교육 - 위기학생 선도프로그램 운영(담임과 함께해요 “힐링여행”) □ 체험중심의 안전교육 내실화로 학교 안전문화 조성 - 생활안전, 교통안전, 재난안전 및 응급처치 교육 □ 1학교 1인성 브랜드 갖기 운동 전개를 통한 실천적 인성교육 강화 - 비폭력 대화 프로그램 운영(1학교 1인성 브랜드 갖기 운동) □ 민주적 학교공동체 실현을 위한 학생자치활동 역량 강화 - 학생자치회 주관 대토론회 실시 |
주 제 | 실 천 내 용 |
---|---|
공감능력을 키우는 체험위주의 감성교육 | □ 음악이 흐르는 학교 등굣길 연주회 운영 - 연 5회이상 연주(오케스트라반) □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공감 소통캠프 운영 -“우리 모두 함께 즐거운 캠핑”(생활지도교사, 담임, 학생, 학부모) □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 언어문화개선 프로그램 운영 - 사과데이 운영(연 4회), 학급 금지어 목록 만들기(고운말 사전 만들기 등) □ 소통과 공감의 학생·학부모·교사 대토론회 운영 - 학생자치회 주관 대토론회, 워크숍, 학교장과 Talk & Talk □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위기학생 선도프로그램 운영 - 생활지도교사와 담임, 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우리 모두 함께 즐거운 캠핑” |
능력과 인성을 겸비한 오송인 육성 | □ 학생자치문화 활성화를 통한 감성행복축제 - 점심시간 버스킹 공연, 송&매 축제, 동아리 축제 □ 참여·소통·협력의 교육공동체 구현 -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대토론회, 학부모 자치활동 활성화 □ 사제동행 아침맞이 등교지도를 통한 즐거운 학교풍토 조성 - 매월 1회(교사·학부모와 함께하는 아침맞이) □ 창작뮤지컬 및 오케스트라반 운영을 통한 문화·예술교육 확대 - 뮤지컬 공연 발표회, 음악이 흐르는 등굣길 연주회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