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 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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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 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을 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 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 습니다.
-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내 토 초 등 학 교 교 직 원 일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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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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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현관에는 실별 배치도를 실별 출입문에는 직원 좌석배치도를 부착하도록 하겠습니다.
- ○ 학교를 방문하신 민원인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민원인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단, 학 교를 방문하신 민원인께서 찾으시는 공무원이 수업중이거나 안계실때는 메모 전달하여 1시간 이내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받을때에는 " 사랑합니다. 내토초등학교 00실 000입 니다."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스, 컴퓨터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대기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 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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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처리 시 우리의 자세
-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 민원성격상 처리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나 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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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편, 불친절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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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 [390-892] 충북 제천시 탑안로 4길 32 내토초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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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터 넷 : http://www.naeto.es.kr/ 참여마당 -> 건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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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 무 실 : 043) 642-52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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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 정 실 : 043) 642-5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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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정 및 보상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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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인께서 우리학교 교직원의 잘못으로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교통 비 명목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 조사후 민원인에게 그 결과를 즉시 통보해 드리고, 실수나 착오로 민원처리가 잘못된 경우 교직원으 로 하여금 사과는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와 중간처리상황을 통보하지 않은 경우
- *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의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 우리는 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 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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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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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 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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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학부모님께(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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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토초등학교 교직원은 학교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 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 십시오.
-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해 주시고, 공익 우선 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 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학교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043-642-5270)로 연락 주시 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