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명 | 목표량 | 시기 | 학년 | 실시내용 | 비고 |
---|---|---|---|---|---|
도서관 독서왕 | 1~6학년 | 학기별 도서관 도서 최다 대출 아동 3명을 학년별로 선발 시상 |
7월,12월 | ||
독서인증제실시 | 2~6학년 | 연간 5회 실시하여 우수아동 시상 | 4,5,6, 10,11월 |
별도계획시행 | |
다독자 선발 | 1~6학년 | 개인별독서카드의 누적 처리를 통해 학급당 1명 선정 |
10월 | ||
우수 독서록 작성자 선발 |
1~6학년 | 각 반별 우수 독서록 1점씩 제출 학년 심사 후 제출 |
7월,12월 | ||
독 회 |
독서감상문 쓰기대회 |
1~6학년 | * 분량-200자 원고지 6매 이내 * 주제-수준에 적합한 모든 도서를 자유롭게 선택해 독후감 작성 |
9월 | -학년별로 심사 -결과표에 의해 심사 * 최우수 1명 * 우수 2~3명 * 장려 3~5명정도 (작품의 수준과 참가 아동수에 따라 시상 인원은 조정 가능) |
독서감상화 쓰기대회 |
1~6학년 | * 용지-8절 도화지 * 방법-수준에 적합한 모든 도서를 읽은 느낌을 그리고 그림에 대한 설명쓰기 |
9월 | ||
독서만화 그리기대회 |
1~3학년 | * 용지-8절 도화지 * 주제-도서내용과 자신의 느낌이 살아있는 작품 |
9월 | ||
주인공에게 편지쓰기대회 |
1~3학년 | * 용지-200자 원고지 5매 이내 * 주제-도서내용과 자신의 느낌이 살아있는 작품 |
9월 | ||
독서포스터 그리기대회 |
4~6학년 | * 용지-8절 도화지 * 주제-독서의 필요성을 홍보하는 내용 |
9월 | ||
독서신문 콘테스트 |
4~6학년 | * 용지-4절 도화지 * 주제-독서의 필요성을 홍보하는 내용 |
9월 | ||
독서 교실 운영 | 5~6학년 | 독서교실운영을 통한 독서력 향상과 흥미 증진 |
7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