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계획
목적
독서교육은 본교 특색사업으로 학생들로 하여금 독서 활동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게 하며 아울러 독서 풍토를 조성하여 정서를 순화함으로써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게 한다.
기본방향
- 1) 독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2) 고교 수준에 맞는 필독서 및 권장도서를 선정하여 활용한다.
- 3) 학교 도서관의 장서를 수시 대출하여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돕는다.
- 4) 독서기록장을 적극 활용한다.
- 5) 학급문고 설치를 유도하여 독서환경을 조성한다.
실천계획
- 1) 독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갖도록 교과 시간을 통해 훈화 지도한다.
- 2) 국어교과 시간에 효율적인 독서 방법과 독후감 작성법을 지도한다.
- 3) 권장도서 및 신간 서적을 적극 홍보하고, 1년에 두 번 이상 도서를 구입한다.
- 4) 특별활동에 독서반을 조직, 운영한다.
- 5) 학교 홈페이지에 독서코너를 만들고 독서에 관한 제반 정보를 제공한다.
세부계획
-
1) 독서기록장 활용 방침
-
가) 매월 1권 이상 읽고 독후감 작성
-
나) 국어과 수행 평가 반영
-
다) 담임- 월 1회 이상 검사
-
2) 독서 관련 행사 실시
-
가) 독서주간 실시(4, 10월)
-
나) 우수 독후감 공모 및 시상(학기당 1회)
-
다) 백일장대회 개최(한글날)
-
라) 우수 독서기록장 반탄 축제시 전시 및 시상
학년별 권장도서
준비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