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를 받을때 |
ㆍ 벨이 울리면 바로 수화기를 듭니까? |
|
|
|
ㆍ 수화기를 들면 소속, 성명을 말합니까? |
|
|
|
ㆍ 전화 연결을 부탁받으면 바로 연결해 줍니까? |
|
|
|
ㆍ 용건을 전달받으면 복창을 한다든지 다시 확인합니까? |
|
|
|
ㆍ 전언 내용을 확인한 다음 자신의 이름을 기입합니까? |
|
|
|
ㆍ 부재 중 전화는 전언이 없어도 본인이 돌아오면 보고합니까? |
|
|
|
ㆍ 담당자를 몰라 전화를 이쪽 저쪽으로 돌리지는 않습니까? |
|
|
|
ㆍ 사람이나 서류를 찾을 때 보류 버튼을 반드시 누릅니까? |
|
|
|
ㆍ 조사하는 시간이 걸릴 때 이쪽에서 다시 전화하고 있습니까? |
|
|
|
ㆍ 자기가 잘 알지 못할 때는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 줍니까? |
|
|
|
ㆍ 말을 명확하고 확실하게 발음하고 있습니까? |
|
|
|
ㆍ 통화가 끝나면 상대가 끊는 것을 기다려 조용히 끊습니까? |
|
|
|
전화를 걸 때 |
ㆍ 상대의 전화번호, 소속, 성명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겁니까? |
|
|
|
ㆍ 이야기하고 있는 상대가 눈앞에 있다고 생각하며 말합니까? |
|
|
|
ㆍ 전화를 걸 때 상대편이 편리한 시간대를 생각하고 있습니까? |
|
|
|
ㆍ 버튼식 전화기를 볼펜 등으로 누르지 않습니까? |
|
|
|
ㆍ 상대를 확인한 다음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까? |
|
|
|
ㆍ 회사의 전문용어나 발음이 어려운 단어는 다시 설명합니까? |
|
|
|
ㆍ 통화가 길지 않도록 요령있게 대화하고 있습니까? |
|
|
|
ㆍ 전언 내용과 성명을 밝히고, 상대의 이름을 확인합니까? |
|
|
|
ㆍ 상대의 대답을 확인하면서 대화하고 있습니까? |
|
|
|
ㆍ 통화 후 인사를 하며 상대보다 수화기를 늦게 놓고 있습니까? |
|
|
|
ㆍ 전화를 잘못 걸었을 때 정중히 사과하고 있습니까? |
|
|
|
ㆍ 용건을 한 번에 끝내지 못해 다시 전화하는 경우가 있습니까?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