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지도방침
지도내용
지도내용
항 목 세 부 사 항 시행시기 비 고
계획수립 * 개별화교육 계획 수립
* 교육과정 운영위원회(개별화교육지원팀) 조직
* 교육과정 운영위원회(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
3월중
2주 이내
필요시 수시
수행능력
진단·평가
* 대상학생 배경정보 수집
* 교육진단 및 검사
* 학부모 교육 요구 조사
* 현재 수행능력 수준 파악
3월중 *전년도담임
교사와협의
*학부모상담
진단평가
도 구
* 웩슬러 아동용 지능검사(K-WISCⅣ), 사회성숙도 5·6월중 필요시 수시 *전·현 담임교사
장기목표
설 정
* 수집 자료의 결과를 바탕으로 장기교육
목표를 구체적인 행동 목표로 진술
3월, 8월 필요시
수정·보완
개별화지도
프로그램
작 성
* IEP 이력 확인 및 참조하여 단기 교육목표에
따른 지도프로 그램 내용 및 절차 기록
* 교육자료 선정 및 제작
3월중 8·9월중 필요시 수시 필요시
수정·보완
지도의
실제
* 매주, 매월 개별화 지도계획에 따른 수행정도를
서술식으로 기록
* 목표 미달성 시 재 지도계획 수립 및 실행
* 학기말 학생의 목표 성취여부, 활동상황 등을
서술식으로 기록
* 서술식 평가 등을 바탕으로 학년말에 종합평가 기록
* 평가 기록은 다음 학년 개별화교육계획에 참고
매주
(월)말
학기말
학년말
개인별누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