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적
가. 학생 자신의 건강지킴은 교실수업도약의 초석
나. 공교육활성화 및 수업결손 방지
다. 다양한 활동을 통한 모범적 활동전개
라. 학생회주관을 통한 학생자율성강화
2. 내용
가. 점심시간을 이용한 자율체육활동활성화
나.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한 숨쉬는 운동장전개
다. 전 학년이 참여하는 전원적 체육활동전개
3. 체육 동아리 활동 구성 및 방법
가. 축구, 배드민턴, 농구, 족구, 게임 등의 다양한 종목의 동아리로 구성
나. 학년초에 학생회 조직과 함께 학생회 주관으로 구성되도록 전개
다. 종목별, 학년별 리그전으로 실시, 전 학기 실시를 원칙으로 한다.
4. 학생 동아리 조직 현황
학년 |
종목 |
반 |
종목 |
반 |
비고 |
3 |
축구 |
9개 반 |
족구 |
9개 반 |
1인 1종목 참가 |
2 |
배드민턴 |
9개 반 |
농구 |
9개 반 |
“ |
1 |
게임 |
9개 반 |
축구 |
9개 반 |
“ |
5. 예산집행
가. 동아리별 6개 우승팀에게 우승상품을 지급
나. 각 종목별 용구구입은 체육과 학교회계에서 집행
6. 동아리 활동성과
가. 학생은 자율체육활동은 학생들의 활동부재로 나약해진 체력과 정신건강에 영향을 줄 것이다.
나. 자율체육활동은 학교운동장이 숨쉬는 운동장으로서 변화될 것이다.
다. 학생들의 활동을 통해 교사도 함께 참여하여 상호유대관계에 영향을 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