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 | 도입 이전 | 도입 이후 | |
---|---|---|---|
교실 | ▶ 획일화된 교실 구성 | → | ▶ 과목 특성에 맞는 교실 구성 |
▶ 수업기자재 일일이 준비 | ▶ 교실에 수업기자재 상시 구비 | ||
교육 과정 |
▶ 경직된 교육과정 운영 | → | ▶ 수준별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 |
▶ 다양한 수업형태 한계 | ▶ 과목별 다양한 수업전개 | ||
교사 | ▶ 교사는 교무실에 상주 | → | ▶ 교사는 교과교실에 상주 |
▶ 학급중심으로 학교운영 | ▶ 수업・연구중심으로 학교운영 | ||
학생 학부모 |
▶ 수업 및 공교육 만족도 저조 | → | ▶ 수업 및 공교육 만족도 증가 |
▶ 사교육 수요 증가 | ▶ 사교육 수요 경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