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방초·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되도록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하기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 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교육활동 및 지원행정에 임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이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어 학교방문 시에는 언제든지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하고 상담에 응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의 전화상담 요청 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응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 내용이 학부모님과 민원인으로부터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사실 확인 및 검토 절차를 거쳐 보완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고 미흡한 부분은 개선 하겠습니다.
상기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구현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학부모·민원인께서 학교 방문 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 배치도 를 부착하여 민원이 쉽고 빠르게 해소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께서 학교 방문 시에는 타 업무 처리 중이라도 우선하여 응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교무실 및 행정실에 구비되어 있는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설비의 무료 이용에 협조하겠습니다.
- 학부모·민원인이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울리면 3회 이내에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 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는 학부모·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연구·노력 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별방초·중학교 교직원은 서비스 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을 실천코자 하오니 학부모 및 민원인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학교 교육행정 서비스헌장 운영과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홈페이지에 탑재하거나 전화로 연락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선생님과 상담을 원할 경우 가급적 수업이 없는 오후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