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점운영과제
일일 과학교실 | ː과학적 사고력과 탐구력, 창의력 신장 위한 체험 및 탐구학습프로그램 운영 ː초등 5학년, 중등 1학년 학생, 1일 1학급 4시간 운영 ː과학관 야외 암석원, 과학관 전시실, 지하자원탐구학습실 |
---|---|
영재학급(과학, 수학) | ː영재아 조기발굴, 잠재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능력과 소질에 맞는 교육 실시 ː중학교 1,2학년 학생, 수학 20명, 과학 20명 ː격주 토요일 4시간, 방학중, 영재학급별 100시간 운영 |
학생·학부모 과학교실 | ː생활과학 홍보 및 실습을 통해 과학의유용성을 피부로 느끼고 일상생활 에서의 과학의 생활화 함. ː초·중학생 희망학생과 그 학부모 20명, 1일 4시간 5일간 운영(20시간) ː과학관 실험실, 생활과학 |
학생·학부모 컴퓨터교실 | ː컴퓨터의 생활화, 21세기 정보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기초 자질 배양 ː초·중학생 희망학생과 그 학부모 20명, 1일 4시간 5일간 운영(20시간) ː과학관 멀티미디어실, 워드, ITQ 한글, 파워포인트 |
과학영재캠프 | ː과학체험 및 탐구활동을 통한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 신장 교육 ː과학·수학에 흥미 있는 초·중학생, 여름방학중 2일간 운영 ː과천국립중앙과학관, 부천식물원 |
초등교사 과학과 실험연수 |
ː과학과 교육과정 운영의 충실과 질적 향상 ː초등교사 1학급 40명, 10일간 61시간, 여름방학 중 ː과학실험실습 중심의 연수과정 운영 |
설성과학도우미 운영 | ː관내 초·중학교의 과학 실습기자재 및 시약에 관련된 업무 지원 ː과학실험보조원을 설성과학도우미로 구성 ː초등학교 및 중학교 , 매월 2회이상 순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