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가정에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선생님이 추천한 책을 소개합니다!
1. [허구의 삶] - 자신이 가지 못한 길로 이루어진 허구의 세계를 떠도는 여행자가 될 것인가, 다른 사람의 삶을 선망하고 자신의 삶을 아쉬워하며 허구로 무장한채 마지못해 걸어갈 것인가. 삶과 죽음, 허구와 진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상만과 허구의 이야기.
2. [그레구아르와 책방 할아버지] - 28년 경력의 프랑스 대중 낭독가 마르크 로제가 들려주는 책과 사람, 문학, 인생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
3. [일의 기쁨과 슬픔] - 일상이 되어버려 외면했던 일의 의미를 발견하며, 우리에게 일에 대한 깊숙이 들여다 볼 수 있는 이야기이다. 이 책을 통해 일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주는지 생각해보고 나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전해주고 있다. 4. [과학의 품격] - 과학 기술 시대를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이 과학 기술과 어떻게 관계를 맺을 수 있을까? 과학, 인간의 빛나는 창의력의 산물, 과학 기술에 대한 이야기
5.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2] - 과학 개념을 알려주고 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으로, 과학과 친해지면 삶이 조금 덜 불안하고, 더 자유로워 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책이다.
6. [팩트풀니스] - 강력한 사실을 바탕으로 세상을 정확하게 바라보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7. [아빠의 아빠가 됐다] - 가난의 경로를 탐색하는 청소년 보호자 9년의 기록 내용이다.
8. [칼리의 프랑스 학교 이야기] - 프랑스 공교육의 모습에서 우리의 교육을 통해 길러내고자 하는 인간상을 다시 묻는다! 재불 작가 목수정과 딸 칼리의 프랑스 공교육 체험을 담은 책
9. [까대기] - 까대기는 실제로 6년 동안 택배 일을 하며 만화를 그린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취재와 인터뷰로는 끌어낼 수 없는 생생한 택해 노동 현장 목소리가 녹아 있다.
10. [저 청소일 하는데요?] - 다르기에 더 행복할 수 있다!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에 대한 고민을 담은 이야기다. *학교온홈페이지 참조 개학날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봐요~ :)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음성고 학생이 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