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프로세싱 튀는 공
작성자 김용남 등록일 19.08.29 조회수 74
Ball[] myBall=new Ball[0];
void setup(){
  size(300,300);
}
void draw(){
  background(255);
  for(int i=0; i<=myBall.length-1; i++){
    myBall[i].move();
    myBall[i].bounce();
    myBall[i].display();
  }
}
void mousePressed(){
  Ball aBall=new Ball(random(30,60),random(30,270),random(30,270),random(-5,5),random(-5,5));
  myBall=(Ball[])append(myBall,aBall);
}
class Ball{
  float x;
  float y;
  float r;
  float xspeed;
  float yspeed;
  Ball(float radiation, float tempX,float tempY,float tempXSpeed,float tempYSpeed){
    r=radiation;
    x=tempX;
    y=tempY;
    xspeed=tempXSpeed;
    yspeed=tempYSpeed;
  }
  void move(){
    x+=xspeed;
    y+=yspeed;
  }
  void bounce(){
    if(x<r/2||x>300-r/2){
      xspeed*=-1;
    }
    if(y<r/2||y>300-r/2){
      yspeed*=-1;
    }
  }
  void display(){
    stroke(255);
    fill(175);
    circle(x,y,r);
  }
}

 

이전글 FloorPlanner 활용
다음글 프로세싱 따라다니는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