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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길 과제 - 예제6 캐릭터,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작성자 오정진 등록일 17.06.08 조회수 149
첨부파일
Exercise 6.txt (215B) (다운횟수:51)

-느낀점-

 처음 프로세싱을 접하면서 가장 어려운 것은 좌표를 계산하는 것이었다. 컴퓨터로 그리지 않고 직접 연필로 그리면 좌표를 따질 필요가 없지만 컴퓨터로 그리기 위해서는 좌표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했다. 하지만 그 과정은 당연히 거쳐야 한다고 생각했고 인내심을 가지고 이 과정을 밟았다. 두 캐릭터를 그리면서 잘못 알고 있던 도형 명령어 사용법을 다시 익히게 되었다. 또 좌표를 구하는 과정에서 나만의 노하우가 생겼다. 그것은 중복이 많은 좌표값은 일일이 입력하기 보다는 'int'로 변수를 설정하여 한번에 입력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이렇게 하면 캐릭터의 위치를 바꿀 때 변수의 숫자만 바꾸면 되어서 더 간편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좌표를 정적으로 설정하는 것에서 나아가 마우스로 캐릭터를 움직이게 하고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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