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12일 눈의 날, 귀의 날 캠페인 활동 |
좋아요:0 | ||||
---|---|---|---|---|---|
작성자 | 남민서 | 등록일 | 17.12.26 | 조회수 | 166 |
첨부파일 | |||||
이번 눈의 날과 귀의 날을 맞이해서 힐링은 눈의 날, 귀의 날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1-1 김민재 9월 12일 급식소 앞에서 눈의 날 귀의 날 캠패인을 했다. 눈에 대한 퀴즈 귀에 대한 퀴즈를 만들고 눈, 귀에 기관들을 설명이 써져있는 판넬과 눈을 만드는 체험과 공을 던져 과녁을 맞히는 체험 등을 했다. 눈과 귀는 우리의 소중한 부위이다. 왜냐하면 앞이 보이지 않고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큰 사고와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요번 캠페인을 통해 눈과 귀가 얼마나 소중한지 깨달았고 학생들도 눈과 귀가 얼마나 소중한지 알았으면 좋겠다. 1-1 박광동 1-2 김연호 9월 12일 눈의 날과 귀의 날을 맞이해서 캠페인 활동을 하였다. 1학년은 귀에 대한 판넬를 만들었다. 그 중 나는 귀의 구조에 대해 조사했다. 귀는 아주 많은 기관들이 있었는데 이 기관 중 한 기관이라도 고장이 나게 되면 우리 몸의 이상이 생긴다. 이처럼 우리의 몸은 아주 많은 기관들로 되어 있다. 귀에 대해 조사하면서 더 많은 것들을 알게 되었다. 캠페인 날에 나는 공 던지기를 맡았는데 시각장애인들이 물체를 볼 때를 체험하기 위한 활동이였다. 두 눈으로도 맞추기 힘든데 시각 장애인들은 얼마나 힘들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눈 모형 만들기라는 체험을 하였는데 이 활동은 매우 어려웠다. 또 그만큼 우리의 눈도 많은 것들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의 눈과 귀를 소중히 여겨야 겠다. 1-3 송우영 눈의날/귀의날을 맞이하여 점심시간에 급식소앞에서 캠페인을 하였는데 눈의날/귀의날 캠페인준비를 하기위해 눈의날에 대하여 조사를 하면서 알게된 점이 많았다. 눈의 날로 지정된 이유와 눈에 좋은 음식, 눈이 좋아지기 위한 행동, 눈이 안좋아지는 이유등 다양한 내용을 접하게 되면서 지식을 넓혔다. 그러면서 내가 아는것이 많아진듯 하여 뿌듯함도 느꼈고 캠페인활동하면서 내가 조사한정보를 친구들에게 전달해주고 재미있게 참여하는 것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학생들이 우리의 캠페인들을 통하여 좋은 눈건강과 생활습관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였다. 1-5 곽민이 9월 12일날 2학년은 눈의 날, 1학년은 귀의 날 의 판넬을 만들어 캠페인을 했다. 평소에도 볼 수있게 해주는 눈과 음악 등을 듣게해주는 귀의 역할을 아주 중요하고 고맙게 생각하는 마음을 가지고있었다. 1-5 이솔 9월 12일 급식소 앞에서 눈의 날과 귀의 날을 맞이하여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그중 1학년은 눈에 대한 내용을 담당하였는데 눈이라는 신체 부위가 관리하기도 어려울 뿐 더러 한 번 망가지면 회복하기 어려운 신체 부위이기에 더 정확하고 자세한 지식을 알려주고 싶었고 그런 마음을 가지고 캠페인에 임하였다. 일단, 캠페인을 하기 전에 판넬을 만들었는데 판넬을 만들면서 눈의 구조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었다. 그러면서 어떤 부분이 손상되었을 시 눈이 나빠질 수 있는지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이외에도 눈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알게 되면서 눈이 정말 우리 몸에서 중요한 신체 기관이라는 것도 깨닫게 되었고 눈을 소중히 여겨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캠페인을 통해 내가 깨달은 것을 다른 친구들도 깨닫고 지금부터라도 눈을 소중히 여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던 것 같다. 1-6 이채린 귀의 날,눈의 날을 맞아 1학년은 귀,2학년은 눈을 주제로 잡아 판넬을 만들고 퀴즈를 진행하고 모형만들기도 하고 공 던지기 체험을 하였다. 2-5 남민서 눈의날과 귀의날 캠페인을 진행하며 몰랐던 눈의날, 귀의날에 대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얻은 정보들을 바탕으로 판넬을 제작한 다음 판넬에서 중요하다 생각되는, 학생들이 꼭 알았으면 하는 내용으로 퀴즈를 만들었다. 판넬을 의미없이 보고 그냥 지나가는것이 아닌 퀴즈의 정답을 말하기 위해 판넬을 한번,두번 다시 읽으며 우리가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정보를 알았으면 했고 우리의 캠페인 활동으로 작은 정보라도 얻어갔으면 하는 마음이였는데 친구들과 학생들이 그렇게 해준거같아 뿌듯하고 의미있던 캠페인 활동이였다. 2-5박유경 눈에 관한 각종 정보를 조사하다보니 평소 나의 눈 건강에 대해 생각하고 습관에 대해 돌아보게 되었다. 눈의 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눈의 날의 정의와 정해진 배경 등에 대해 알게 되었다. 또힌 눈과 관련된 질병에 대해 조사하면서 나에게도 해당되는 증상이 많았고 다른 학생들도 여러 가지 질병의 증상을 느끼고 있는 학생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눈의 건강에 대해 자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에게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노력하였고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2-5최규리 2-6이수진 눈의 날과 귀의 날을 맞아 눈과 귀의 기능과 구조를 퀴즈와 만들기로 활동을 진행하였는데 이 활동에서 나는 평소에 잘 몰랐던 눈의 구조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게 되었다. 또항 수정체는 투명하고 유연한 섬유질 원반으로 생겼고 홍채의 뒤에 있으며 빛을 굴절시키는 가변적인 렌즈의 역할을 한다와 같은 각각 눈알을 이루고 있는 것들의 기능을 배우게 되었고 이를 학생들에게 만들게 하고 기능을 설명하여 각각의 생김새를 알아갈 수 있게 되어 학생들뿐만 아니라 우리도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 지루하고 흥미 없을 법한 눈의 구조와 기능을 재미있는 만들기 체험을 통해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좋았다. 또 우리는 눈을 전자기기를 통해 함부로 다루는 듯한 경향이 있는데 우리의 눈은 약한 존재이기 때문에 위에 배웠던 것들에 손상이 가게 된다. 따라서 우리는 전자기기로부터 멀리하며 눈을 보호해야된다고 느꼈다. 2-6이은화 이번에는 2학년과 1학년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캠페인을 하기 전에 캠페인에서 사용할 것들을 만들고 학생들의 지식을 쌓아줄 수 있는 판넬을 만들었다. 2학년은 눈에 대해서 판넬을 만들었고 1학년은 귀에 대해 만들었다. 이번에는 1-2학년이 진행하는 캠페인이라서 그런지 1학년이 2학년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질문을 할 때가 있다. 질문을 할 때 마다 우리 2학년은 질문에 대한 답을 잘해줄 수 있었다. 캠페인 때 나는 퀴즈를 맡았다. 학생들이 퀴즈를 하러 올 때 답을 맞히지 못하면 옆에 판넬을 읽고 오라고 한다. 그러면 학생들을 판넬을 읽고 퀴즈를 맞히러 온다. 학생들은 퀴즈를 맞히고 난 답을 알려주며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몰랐던 지식을 알아가는 시간이었을 것이다. 나는 답을 알려주는 과정을 반복하며 한 번 더 기억하고 지식을 더 확실하게 쌓아가는 시간이 되어던것 같다. 2-6한상미 눈의 날, 귀의 날을 맞이하여 점심시간에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서 1학년은 귀의 날을 조사하였고, 2학년은 눈의 날을 조사하였다. 눈의 날에 대해 조사하면서 눈의 구조와 눈에 관한 질병들은 무엇이 있는지, 눈에 좋은 음식들은 무엇들이 있는지 새롭게 알게 되었다. 우리가 조사한 것들을 가지고 퀴즈도 만들면서 한 번 더 기억할 수 있게 되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또한 공던지기 게임이라는 체험도 하여서 좀 더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이번 캠페인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줘서 뿌듯하였고 고마웠다. 학생들도 눈의 날과 귀의 날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였다. 2-7한지훈 귀의 날&눈의 날을 맞아서 판넬을 만들기 위해서 눈의 구조와 눈 관련 질병 그리고 그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예방법에 대해서 조사하였다. 작년에 학교에 눈병이 유행한 적이 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많은 친구들이 캠페인에 참여해줬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습관적인 손씻기를 통해 눈 관련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친구들이 숙지하고 예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눈병에 걸려본 적이 없는 나에게도 이번 캠페인은 매우 뜻 깊었다. |
이전글 | (최종)1,2학기 활동보고서-1학년 |
---|---|
다음글 | 2017년 10월 31일 비만예방의날 캠페인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