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6/5.31 교내 금연캠페인 활동
좋아요:0
작성자 지민 등록일 16.06.05 조회수 184
첨부파일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힐링에서 주최한 교내 금연캠페인 활동을 위해 아침 일찍 모여 조끼를 입고 띠를 두르고 피켓을 들고 "한 모금의 담배 연기 망가지는 우리 건강"을 크게 외치며 열심히 참여해준 우리 힐링 아이들의 한마디입니다.

 

1 - 4 남민서

금연캠페인을 하며 금연에 대하여 확실히 알게 되었고 금연캠페인을 통해 조금이라도 많은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생각했다.

1 - 6 박유경

금연캠페인을 하고 난 후 다시 한 번 흡연에 대해 알게 되었고 담배 볼링을 하게 되어서 담배의 성분을 다시 한 번 알고 해롭다는 것을 느꼈다.

1 - 6 이은화

금연캠페인을 하고 나서 담배에 들어간 성분이 무엇인지 더 잘 알게 되었다.

1 - 7 안은미

아침이라 더웠고 짜증 났지만 다들 웃고 기분 좋게 해주셔서 나도 기분 좋았다. 우리 동아리가 하는 캠페인이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나름 보람찼던 것 같다.

1 - 7 이수진

금연 캠페인을 처음으로 참여하게 되어서 매우 기뻤다. 이 캠페인을 계기로 많은 학생이 금연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

 

2 - 5 이남혁

처음 캠페인을 시작할 때는 부끄러워 구호를 잘 외치지 못하였다. 하지만 점점 흡연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그래서 점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캠페인이 끝난 후 반 친구들이 멋있다고 칭찬을 해줬을 때 정말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흡연하는 친구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서 좋았다.

2 - 5 이영교

금연캠페인을 통해서 흡연하는 학생들을 금연하게 만들고 폐도 건강하게 만들고 싶었다.

2 - 7 문수민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금연캠페인'을 하게 되었다. 많은 학생이 볼 수 있고, 참여할 수 있게끔 등교 시간에 활동하였는데, 그냥 보고 가는 학생들도 있었고, 힐링에서 준비한 공을 굴려 담배 모형을 쓰러뜨리는 볼링 게임에 참여를 해주는 학생들도 있었다. 우리는 조끼를 입고 띠를 매고, "한 모금의 담배 연기 망가지는 우리 건강"이라는 짧지만 강력한 구호로 학생들에게 흡연의 위험성을 알렸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학생들이 흡연이 얼마나 몸에 나쁜 것인지 알았으면 좋겠고, 혹여나 흡연하는 학생들이 있다면, 금연에 꼭 성공하길 바란다.

2 - 7 성보미

요즘 우리 청소년들의 흡연율이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흡연 예방을 위해 '힐링' 동아리에서 준비한 금연캠페인이다. 정문 앞에 서서 피켓을 들고 "한 모금의 담배 연기 망가지는 우리 건강"을 외치며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 캠페인을 하면서 조금이나마 다른 학생들이 금연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몇 주에 한 번씩이든 몇 달에 한 번씩이든 이런 캠페인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2 - 8 지민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금연캠페인을 하게 되었다. 우리 학교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흡연을 예방하고 금연을 유도하기 위해 우리는 아침 일찍 모여 활동을 시작하였다. 다 같이 조끼를 입고 띠를 매고 피켓을 들고 한목소리로 "한 모금의 담배 연기 망가지는 우리 건강"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등교하는 학생들과 출근하시는 선생님들께 우리 활동의 목적을 알렸다. 그와 함께 담배의 유해성분으로 만들어진 볼링핀을 공으로 쓰러뜨리는 볼링 게임을 만들어 등교하는 학생들이 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권유했다. 우리의 활동을 통해 흡연의 심각한 위험성을 더욱 인식하고 금연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 또한, 더는 흡연하는 사람들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전글 5월 힐링마벨 당첨자
다음글 교내 금연캠페인 실시(2016.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