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엄정 News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일보 ] - "충주엄정초, '신나는 예술여행 - 타무악' 공연 관람
좋아요:0
작성자 이서우 등록일 16.09.20 조회수 98

* 관련기사 바로가기 - http://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450544

충주엄정초, '신나는 예술 여행-타무악' 공연관람

"얼씨구 좋다~"

 

[충북일보=충주] 충주엄정초(교장 김두환)는 8일 문화적으로 소외된 농촌 학교 어린이 및 마을 주민들에게 '신나는 예술 여행 - 타무악(打舞樂)' 공연을 열어 문화예술 복지향상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공연은 이 시대의 진정한 광대 '사물 광대' 꽹과리 연주가 박안지씨와 전통연희 전공자들로 이루어진 '박안지 연희컴퍼니'의 전통 음악·무용·타악으로 구성되어 우리 문화의 깊은 맛을 선보였다.

길놀이를 시작으로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으로 지정된 '남사당놀이' 중 꼬챙이처럼 긴 막대기를 가지고 접시 모양의 버나를 돌리는 버나놀이에 이어 풍물놀이, 소고놀이, 열두발 놀이와 소고춤, 가야금 병창, 장구 합주와 사물놀이, 어울림 한마당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 '교과서 속 민요 배우기' 시간에는 '남생아 놀아라' 노래를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따라 부르며 모두가 어우러져 하나 되는 감동의 시간을 만들었다.

어린이들은 방과 후 학교 활동으로 가야금을 배우고, 택견지정학교로 수련도 열심히 하면서 우리 전통문화에 친밀감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공연 관람을 통해 우리 것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전글 [충북일보] - "충주엄정초, 비즈쿨데이 실시"
다음글 [충북일보] - "충주엄정초, 진천 충북학생종합수련원에서 야영수련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