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세먼지 관련 기저질환 서류 및 질병 결석 인정 절차 ▪ 학생이 미세먼지 관련 기저질환(천식, 알레르기, 아토피, 호흡기질환, 심혈관질환 등)이 있는 경우, 학부모께서는 해당 질환에 대한 의사의 진단서 또는 의견서(의사소견서, 진료확인서 등)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미세먼지와 유관성이 드러나는 의사소견 또는 향후 치료의견 명시 ▪ 해당 의사소견서 및 진단서를 사전 제출한 경우, 우리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이상인 경우, 당일 수업 시작 전(8시 50분 이전)에 학부모의 사전연락(담임선생님께 전화·문자 연락)만으로 질병 결석이 인정됩니다. ※ 학생의 각 학년과정의 수료에 필요한 출석일수는 해당학년 수업일수의 3분의2 이상이 되어야 함 2. 우리 학교 미세먼지 대응 사항 주의보 PM10 150이상 또는 PM2.5 75이상 2시간 지속 | •실외수업 시간 단축 또는 금지 •학교 내 식당 기계.기구 세척, 음식물 위생관리 강화 •공기정화장치 가동 | 경보 PM10 300이상 또는 PM2.5 150이상 2시간 지속 | •실외수업 시간 단축 또는 금지 ※ 체육활동, 현장학습, 운동회 등을 실내 수업으로 대체 •수업 시간 조정, 등‧하교 시간 조정, 임시휴업 검토 •미세먼지 관련 질환자 파악 및 특별관리(조기 귀가, 진료) •학교 내 식당 기계.기구 세척, 음식물 위생관리 강화 •공기정화장치 가동 |
2021. 3. 8. 두 학 초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