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별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설문지 학 부 모 용 이 설문지는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반응을 조사하여, 그 바람직한 방안을 모색하는데 참고 자료로 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입니다. 본 응답은 성적과는 무관하며 오직 참고 자료로 이용될 뿐입니다. 본 설문에 성심 성의껏 응답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해당되는 항에 V로 표기해 주시오. 2006. 3. . 1. 수준별 이동수업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계시는지요? ① 확실히 안다. ② 안다. ③ 모른다. ④ 전혀 모른다. ⑤ 관심이 없다. 2. 우리 학교의 수준별 이동수업 운영은 잘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매우 잘 이루어지고 있다. ② 잘 이루어지고 있다. ③ 보통이다. ④ 잘못 이루어지고 있다. ⑤ 아주 잘못 이루어지고 있다. 3. 수준별 학급 편성(심화반, 기본반, 보충반) 운영은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꼭 필요하다. ② 필요하다. ③ 편성해도 좋고 안해도 좋다. ④ 불필요하다. ⑤ 반드시 폐지되어야 한다. 4. 수준별 학급 편성에 의한 수업 과목은 어떤 과목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영어, 수학 ② 국어, 영어, 수학 ③ 국어, 영어, 수학, 과학 ④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⑤ 전교과 5. 수준별 학급 편성은 무엇을 기준으로 해야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교과별 성적순 ② 학생 희망 ③ 교과별 성적과 희망 ④ 학년 석차순 ⑤ 학년 석차와 희망 6. 수준별 학급 편성에 의한 수업이 학력 향상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많은 도움이 되었다. ② 도움이 되었다. ③ 그저 그렇다. ④ 도움이 되지 않았다. ⑤ 오히려 퇴보되었다. 7. 수준별 학급 편성은 한 학년에 몇 번 편성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년 1회(학년초 3월) ② 년 2회( 3월 1학기초와 9월 2학기초) ③ 년 4회( 1, 2학기 정기고사(기말고사, 중간고사)후) 8. 수준별 학급 편성에 의한 수업에 대한 자녀들의 흥미는 어떠하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매우 흥미롭다. ② 흥미롭다. ③ 보통이다. ④ 흥미롭지 않다. ⑤ 매우 흥미가 없다. 9. 수준별 이동수업에 활용한 교재 내용은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매우 적합하다. ② 적합하다. ③ 보통이다. ④ 적합하지 않다. ⑤ 매우 적합하지 않다. 10. 수준별 이동수업 실시에 있어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① 이동시 소란하다. ② 분실물이 많다. ③ 좌석이 불편하다. ④ 위화감이 크다. ⑤ 기타(*기타 의견이 있으시면 여백에 기재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