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빵이냐?젤리냐? 그것이 문제로다!!
좋아요:0
작성자 이재원 등록일 18.06.21 조회수 88
야호!! 학교가 끝났다. 그런데 지금 난 무척 배고프고 내 주머니엔 1500원이 있다.

 나는 무엇을 사먹어야 맛있게 먹을지 결정을 해야하는 순간이다. 왼쪽귀에서는"100원ㆍ200원짜리 간식을 많이 살 수 있어"라고 속삭이고 오른쪽 귀에서는" 차라리 삼각김밥이나 빵을 사먹는게 낫지않을까"라고 속삭인다.

 나는 어떻게 하는 것이 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것일까?

 우선은 가격과 양을 비교해보겠다. 가격은 100원~200원 간식이 훨씬 싸고  많이 살 수있다. 하지만 빵은 한 봉지만 살수있고 돈을 다 써야한다.

 그 다음으로 영양성분을 비교해보겠다. 지렁이젤리와 머핀을 비교해보면 젤리는 당류10g,단백질2g,탄수화물14g,나트륨10mg이다. 머핀은 당류6g,단백질10g,탄수화물46g, 나트륨480 g이 들어간다. 전체중량이 다르긴한데 그것까지 계산하기엔 난 너무 배고프다.

 비교해보니까 빵이 나트륨,단백질,탄수화물은 더 많이 들어간다. 하지만 당류는 지렁이젤리가 정말많다.결론은 지렁이젤리는 싸고 영양가가 떨어지는데 빵은 비싸지만 지금의 내 배고픔을 없애줄 포만감과 영양가가 높다.

 과연 왼쪽귀의말?오른쪽 귀의 말?을 들어야할지 고민이  된다. 이제는 선택의 시간!!!

나의 최종선택은 바로 빵이다.내가 빵을 고른 이유는 건강하게 배부르고 싶기때문이다.

###집에 있는 머핀과 문구사에서 산 젤리를 비교해서 썼다.


이전글 원산지 표시를 잘 보이게 해 주세요!!
다음글 나의 소비 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