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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래놀이1(한 발 뛰기, 진치기, 글자찾기)
작성자 이도원 등록일 19.10.10 조회수 225

한 발 뛰기

1. 술래를 1명 정한다.

2. 일직선으로 출발선을 긋는다.

3. 술래가 "0발"을 외치면, 다른 사람들은 출발선에서부터 그 발수만큼 멀리 뛰어 간다.

    (멀리서부터 도움닫기하여 뛸 수 있으나 선을 밟으면 안된다.)

4. 술래는 0발에서 1발 모자란 발수만큼 뛰어서 다른 친구들을 잡는다.

    (꽃게라고 하여 술래는 뛰어서 멈춘 자리에서 옆으로만 이동하며 다른 친구들을 잡을 수 있다.)

5. 이때, 술래에게 잡히거나, 넘어지면 다음 술래가 된다.

6. 술래가 못 잡았을경우, 술래를 제외한 사람들은 도움닫기 없이 뛰어서 출발선으로 다시 들어와야 한다.

 

진치기

1. 술래팀, 공팀으로 2팀이 되도록 나눈다.

2. 전봇대나 나무,  축구골대 등을 정하여 '집'으로 정한다.

3. 술래팀은 공격팀을 잡으러 다닌다.

4. 술래팀에게 잡히거나 채이면 포로가 되어 집에 붙어 있어야 한다. 포로가 여러 명이되면 포로끼리 손을 잡고 길게 선다.

5. 포로를 살려 주려면 '터진그물'하면서 잡은 손을 끊어 주어야 하고, 끊긴 다음 사람부터 살아난다. 만약 집을 치면서 '터진 그물' 하면 잡힌

  포로 모두가 살아난다.

6. 모두 포로가 되면 술래와 공격팀이 바뀐다.

 

글자찾기

1. 단단한 땅이 있는 운동장에서 놀이를 한다.

2. 미리 글자수를 정하는데 두~세자가 알맞다.

3. 서로 떨어져 생각한 글자를 땅에파고 흙으로 덮는다.

4. 덮은 자리에 동그라미를 그려서 위치를 표시한다.

5. 다른 사람의 자리로 가서 덮은 흙을 걷어내며 글자를 찾는다.

6. 글자를 맨 처음 찾아 읽은 사람이 이기며, 글자를 정확하게 쓰지 못한 사람에게는 벌칙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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