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차시 | 시간 | 교육 내용 | 강사 |
1 일 차 | 1 | 09:00~10:00 | ▪맨발 산책과 학생들의 정서조절 - 맨발로 생각하기 맨발로 뇌감각 깨우기 | 권택환 (대구교대 교수) |
2 | 10:00~11:00 | ▪맨발 산책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 - 맨발 걷기와 건강 -맨발걷기를 통한 배움 |
3 | 11:00~12:00 | ▪뇌체조의 원리 - 몸과 뇌는 연결되어 있어요 - 몸과 마음의 연관성 | 안승찬 (한국뇌과학연구원) |
4 | 13:00~14:00 | ▪스트레스를 날리는 체조 - 굳어있는 뇌를 깨우는 유연화체조 - 자신감을 키우는 두뇌체조 - 좌우뇌 활성화 두뇌체조 |
5 | 09:00~10:00 | ▪개강식 ▪두뇌활용을 잘하는 아이로 키우기 1 - 두뇌가 원하는 것, 내가 원하는 것 - 자신감의 원리 - 선택과 창조 | 김나옥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교장) |
6 | 10:00~12:30 | ▪두뇌활용을 잘하는 아이로 키우기 2 - 에너지스톤 명상 - 브레인 명상 |
2 일 차 | 7 | 09:00~10:00 | ▪마음을 여는 소통놀이 - 리듬을 맞추는 박수게임 - 학생들과 함께 하는 일대일 놀이 - 놀이를 통한 성찰활동 | 주보경 (브레인트레이너협회) |
8 | 10:10~11:00 | ▪공감과 소통의 의미 - 나의 대화 패턴 살펴보기 - 말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
9 | 11:00~12:00 | ▪대화법 - 구체적인 대화방법 익혀보기 - 가까워지는 대화/ 멀어지는 대화 - 듣기 싫은 말/ 듣고 싶은 말 - 친구,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 |
10 | 13:00~14:30 | ▪스킨쉽을 통한 교류방법 - 러브 핸즈로 소통하는 방법 배우기 | 금다희 (브레인트레이너협회) |
11~12 | 14:30~16:00 | ▪생활 속 정서조절법 - 뇌파진동 - 에너지 명상 ▪수료식 | 노형철 (브레인트레이너협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