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 질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
|||||
---|---|---|---|---|---|
작성자 | 송은혜 | 등록일 | 11.10.10 | 조회수 | 43 |
본교의 용돈 기록장은 수입과 지출을 기록하는 방법이 기존의 용돈 기록장과 차이가 있습니다. 지출은 수입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어린이들이 가사노동을 도움으로써 얻는 용돈을 주된 수입원으로 할 수 있도록 CCRS 가정경제활동 중 Chores(가정일 돕기)를 활용하였습니다. 이것은 부모로부터 아무런 대가 없이 받는 용돈과는 다르게 자신이 노력해서 얻은 대가이므로 충동적인 소비를 줄이고 좀 더 합리적으로 계획하여 소비하도록 유도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소비활동도 재화나 용역을 꼭 필요한 것과 꼭 필요하지는 않으나 원하는 것으로 나누어 합리적 선택을 통한 소비를 하도록 하여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또한 일정 기간 동안의 자신의 용돈활용 실태를 점검하여 반성하는 글을 쓰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끝으로 용돈 기록장의 활용을 통하여 학생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통한 올바른 소비생활 태도를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
이전글 | (답변) 올바른 소비 생활 태도 함양 |
---|---|
다음글 | 용돈기입장 활용에 대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