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번 질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작성자 송은혜 등록일 11.10.10 조회수 43

본교의 용돈 기록장은 수입과 지출을 기록하는 방법이 기존의 용돈 기록장과 차이가 있습니다.

지출은 수입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어린이들이 가사노동을 도움으로써 얻는 용돈을 주된 수입원으로 할 수 있도록 CCRS 가정경제활동 중 Chores(가정일 돕기)를 활용하였습니다. 이것은 부모로부터 아무런 대가 없이 받는 용돈과는 다르게 자신이 노력해서 얻은 대가이므로 충동적인 소비를 줄이고 좀 더 합리적으로 계획하여 소비하도록 유도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소비활동도 재화나 용역을 꼭 필요한 것과 꼭 필요하지는 않으나 원하는 것으로 나누어 합리적 선택을 통한 소비를 하도록 하여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또한 일정 기간 동안의 자신의 용돈활용 실태를 점검하여 반성하는 글을 쓰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끝으로 용돈 기록장의 활용을 통하여 학생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통한 올바른 소비생활 태도를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이전글 (답변) 올바른 소비 생활 태도 함양
다음글 용돈기입장 활용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