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자신만의 방식으로 투자하라
작성자 문혜미 등록일 11.09.26 조회수 70
[머니투데이 ]가히 공포스러운 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간밤 세계 증시의 소폭 회복에 힘입어 강세 출발했던 코스피는 연중 저점과 1200일선을 무너뜨리며 끝을 모르게 하락했다. 중간 반등은 있었지만 거래량으로 뒷받침되어주지 못하면서 다시 하락으로 방향을 틀었다. 이 급락장에 선방한 업종과 종목은 SK텔레콤, 신한지주, 유비케어 등이 있다.
현재와 같이 요동치는 시장에서 길을 잃지 않으려면 투자자 스스로가 중심을 단단히 잡고 있어야 한다. 여기에는 이름난 투자 고수들의 조언과 거래방법이 도움이 될 것이다. 트레이딩 코치이자 컨설턴트로 세계 유수의 대형 은행과 기관에 투자 조언을 하는 반 K. 타프 박사의 베스트셀러가 국내에 번역 출간되었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투자하라: 승률 높은 매매기법을 구축하는 법>이라는 제목의 이 책은 우리나라에도 널리 알려진 잭 슈웨거, 에드 세이코타 등이 “트레이딩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읽어야 할 책”으로 적극 추천한 역작이다.

“전문적인 거래의 핵심을 찌르는 책이다. 이익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태도를 기르고,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가르쳐줄 뿐만 아니라 정확도가 아닌 예측치를 보고 거래하는 법과 포지션 규모를 조절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거래하기 원한다면, 이 책에 있는 내용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에드 세이코타의 추천사)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트레이더들이 부딪히는 모든 난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다!
다음의 문구는 오늘과 같은 시장 상황에서 어쩌면 딱 들어맞는 조언이 아닐까.
“중요한 점은 성공한 트레이더가 되고 싶으면 손실 거래에서 빠져 나오는 것이 결정적이라는 사실이다. 대다수가 진입이나 셋업에 관해 생각하지만, 이것은 성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청산 전략에 근거하여 거래하고 포지션 규모 조절 기법을 마스터해야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시장 진입 순간 여러분이 언제 포지션을 청산할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면 거래 시스템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자본을 보호하기 위해 최악의 상황에서 어떻게 청산할지 미리 정해두어야 한다.”(‘10장 접을 때를 알라’ 중에서)

이 책을 통해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성공 거래의 핵심 요소들을 배우고, 직접 자신에게 꼭 맞는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타프 박사는 일반 투자자들이 거래에서 돈을 잃게 되는 근본적인 원인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한다. 투자자들은 언제 시장에 들어가고 나가야 하는지, 얼마나 많은 주식(선물)을 매수(매도)해야 하는지와 함께 거래에 포함된 심리적 요소들을 이해하는 것에만 온 신경을 집중한다. 그러나 이 경우 실제 거래에 들어갔을 때 예상하지 못했던 다양한 상황에 부딪혀 곤란을 겪기 십상이다. 이에 저자는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시장에서 오래 살아남는 투자자의 생존 전략에 대한 깊이 있고 유용한 통찰을 제공한다. 즉, ‘정말 훌륭한 시스템이 있습니다’가 아니라, ‘훌륭한 거래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이것은 다른 투자서가 따라올 수 없는 유일한 강점이며, 세계적인 투자 코치로 활약 중인 저자가 일류 트레이더들의 성공 비결에 대한 오랜 실험과 연구를 통해 집약한 노하우이다. 따라서 이 책을 읽은 후 독자들은 성공 거래에 필수적인 개념들을 완전히 이해하고, 투자자로서의 문제점을 스스로 진단, 평가 후 자신만의 실전 매매기법을 구축할 수 있다.



그 외 주목받는 투자서: ▶일목균형표(일목산인) ▶일목균형표 완결편(일목산인) ▶실전투자의 비밀(김형준) ▶통찰력으로 승부하라(커티스 페이스) ▶어느 주식투자자의 회상(에드윈 르페브르) ▶주식 매매하는 법(제시 리버모어) ▶핏불 (마틴 슈바르츠) ▶실전 스윙 트레이딩 기법(앨런 팔리) ▶ 심리투자법칙(알렉산더 엘더) ▶초보자를 위한 주가 차트 보는 법(김정환) ▶터틀의 방식(커티스 페이스) ▶거래의 신 혼마(혼마 무네히사) ▶시장의 마법사들(잭 슈웨거) ▶실전 차트 매매기법(조용) 등.

<출처: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이전글 용돈으로 자녀의 경제습관 길들이기
다음글 가정통신(동량알뜰신문 2011-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