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의 특징은?
작성자 백미숙 등록일 11.06.20 조회수 58

 깐깐이는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직업과 그렇지 못한 직업 간의 차이점에 대해 고모부와 이야기를 주고 받았습니다. 고모부의 설명을 듣고 난 깐깐이는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요약해 보았습니다.

-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됩니다.

- 일반적으로 전문 대학 이상의 학위가 필요합니다.

- 자격 시험이나 면허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 일정 기간의 수련이나 경력이 필요합니다.

- 종사자 수가 그들을 필요로 하는 사람 수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고모부:  "깐깐아, 물론 돈을 적게 버는 직업보다는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직업이 좋기는 하겠지만 직업을 선택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너의 적성과 흥미란다. 자신이 흥미를 가지고 있는 일,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자신만의 전문적인 영역을 개척한다면 어떤 직업 못지않게 돈을 많이 벌 수 있단다. 반대로 평균 임금이 아무리 높은 직업에 종사하게 되더라도 자신이 하는 일에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면 유능한 직업인이 되기 어렵지 않을까? 자기 직업에서 보람을 찾기도 힘들 것이고."

깐깐이 : "잘 알았어요, 고모부. 우선 제가 좋아하는 일,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부터 찾아봐야겠어요."

자신의 성격이나 적성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는 이유로 어떤 직업을 선택했다면, 평생 무능한 직업인으로서 직업 생활을 해야 될지도 모릅니다. 자신이 하는 일이 재미가 없고 어렵기만 한데 전문성을 도모할 여력이 있을 리가 없을테니까요. 오히려 자신이 흥미를 가지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직업으로 선택하여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를 창출해 낸다면 높은 소득을 얻는 것과 보람 있는 직업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금융감독원

 

이전글 낱말 퍼즐 게임(세금 종류)
다음글 왜 신용이 중요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