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기 콘센트 뽑는 일부터 실천하자
작성자 김혁기 등록일 11.04.26 조회수 21

에너지를 쓰면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가 배출된다. 따라서 이것을 줄이려고 하는 노력, 즉 탄소 배출 감소 움직임이 요즘 활발하다.인간은 원래 다른 에너지보다 자신의 몸에 의지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하지만 문명의 발달은 인간을 더 편리하게 하지만 그럴 수록 더욱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게 됐다.문명을 모두 포기할 수는 없으므로 지금부터라도 에너지를 줄이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가장 쉽게 실천 할 수 있는 일은 전기 콘센트를 뽑는 일이다. 실제로 한 달 동안 세탁기 콘센트를 그대로 놔두면 세탁기를 10회 돌릴 수 있을 만한 에너지가 낭비된다고 한다.가장 기초적이지만 선뜻 실천하지 못하는 것은 귀찮음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요즈음에는 콘센트를 뽑지 않고 버튼만 눌러도 같은 효과를 내는 도구들이 많이 나와 있으니 손쉽게 전기 절약을 실천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사람들이 기름값을 절약하기 위해 공공 운송 수단을 이용하는 것을 들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한 정거장 앞에 내려서 걷기를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에너지를 아끼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라는 생각이다.인간은 원래 수렵이나 채집활동을 잘하기 위해 발달된 몸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몸을 움직이고 활발히 에너지를 쓰면 인간의 두뇌 능력도 평상시 보다 더 높아진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과  걷기의 생활화는 일석이조가 아니라 링석삼조의 효과가 될 것이다.

 머릿속으로는 가장 쉬운 일들이지만, 몸으로 실천하기에는 어려운 일들이 절약 정신이다. 그렇지만 생각만 하기보다는 지금 이 순간부터 시작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출처 : 한국경제교육협회 www.beacon.or.kr

이전글 님비현상(Not In My Back Yard, NIMBY)
다음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홍보 에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