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경제교육시범학교 운영보고회
작성자 문혜미 등록일 12.01.30 조회수 279
첨부파일
10월 11일, 본교 다목적실에서 충청북도교육청 지정 경제교육 운영보고회가 있었습니다. ‘2009개정교육과정 적용을 통한 올바른 소비생활태도 함양’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지난 2010년 3월부터 2년동안 실시해온 운영과제를 심층적으로 검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전에는 각 교실에서 경제교육 공개수업을 하였으며, 오후에는 보고 및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번 보고회에는 도내 각급 학교의 담당자, 충주교육지원청 장학사님, 관내지역 기관단체장 및 관계자들, 학부모님 등 70여명이 참석하셨습니다.
그동안 본교는 체험중심의 경제교육활동 전개를 운영과제 1로, 가정 연계 경제 체험활동 전개를 운영과제 2로 설정하여 어린이들이 합리적 소비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이론 중심의 경제교육에서 벗어나 전문 기관이나 교육 단체의 협조를 통하여 다양한 경제교육활동을 실시해왔습니다. 그리고 Conserving energy(에너지절약),Chores(집안일돕기),Recycling(재활용), Saving(저축)의 C-C-R-S 가정경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도하였습니다. 또한 경제관련 교육매체를 통한 사이버 경제학습, 사이버 알뜰 장터, 아가모 및 재활용 활동, 용돈기입장 활용하기 등을 꾸준히 실천하였습니다. 그동안 경제교육 활동을 위해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동량 어린이들이 경제교육을 활동을 계기로 올바른 소비습관을 가지고 현명한 소비자로 자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null
이전글 가을 현장 체험학습 다녀왔어요
다음글 놀면서 직업을 체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