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 동정
작성자 문혜미 등록일 10.07.20 조회수 319
첨부파일
☞본교는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금연운동을 전개하여 쾌적한 학교로 육성시키고자 5월 27일 5,6학년을 대상으로 흡연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6월 16일~17일까지 전학년을 대상으로 동료교원 및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하였습니다.
학부모님께 안내장 및 홈페이지에 수업공개계획을 공지하고, 학년별로 공개수업을 실시하여 수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참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6월 통일 한마당 행사와 호국보훈의 달 행사를 추진하여 통일안보와 호국보훈 의식을 다졌습니다.
통일 한마당 행사로 통일 애니메이션을 관람하였으며 학예행사로 북한 어린이에게 편지쓰기, 통일 캐릭터 그리기, 통일 가족신문 만들기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그리고 호국보훈의 달 행사로 무궁화그리기, 태극기 그리기 대회를 실시하여 우수한 어린이를 시상하였습니다.

☞6월 18일 6학년 어린이들이 동락초 통일대비교실을 다녀왔습니다. 김재옥 교사 및 6.25참상과 관련된 비디오 시청을 하였고 전시실을 관람하였으며, 현충탑에 헌화하고 참배하였습니다. 그리고 통일대비 교육 활동으로 통일 연극 발표회, 통일염원 한마당 합창, 통일 퀴즈 등 각종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어린이들의 바른 인터넷 사용과 안전의식을 심어주기위해 6월 23일부터 30일까지 정보문화의 달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6월 28일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정보통신 윤리교육을 하였고 학교 홈페이지에 선플달기 운동을 지도하였습니다. 그리고 2~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 보통신윤리 포스터 및 표어 그리기 대회를 개최하여 다수의 어린이가 입상하였습니다.

☞6월 22일 대미초등학교에서 4~6학년 어린이들이 통일대비 교육을 받았습니다. 김영호 강사님이 오셔서 6.25전쟁과 관련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6월 30일 교내영어잔치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1차 Listening test를 실시하였고 2차는 Speaking test를 하였습니다. 3~4학년 영어챈트, 5~6학년 영어퀴즈대회를 실시하여 3학년 서경덕, 4학년 이상현, 5학년 이상용, 6학년 장은혜 어린이가 교육청 주최 영어대회에 우리학교 대표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null
이전글 메모하는 습관으로 나의 꿈을 설계해요
다음글 즐거웠던 2박 3일 수련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