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 본교는 충주시 지정 이 닦기 선도학교로서 제64회 치아의 날을 기념하여 교내행사를 열었습니다.
동량면 보건지소 치과의사 및 치위생사가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 및 교직원, 학부모의 구강보건 교육 및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치아건강 교육,구강보건에 대한 각종 자료를 전시하였습니다.
6월 23일 외국어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인재의 조기 발굴을 위해 교내 영어잔치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1차 Listening test를 실시하였고 1차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은 2차 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2차 대회는 영어챈트(3~4학년부), 영어퀴즈(5~6학년)부문으로 열렸습니다. 대회를 실시한 결과 3학년 이상현, 4학년 이상용, 5학년 권두현, 6학년 홍은진 어린이가 최우수상을 받아 10월에 개최되는 시 대회에 우리학교 대표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충주교육청이 주최하고 대미초등학교가 주관하여 열렸던 ‘클럽대항 동부지구 학교 간 경기 대회’ 시상식이 6월 15일 있었습니다. 우리 동량초등학교 어린이들은 여자부 종합 2위, 남자부 종합 3위를 하였습니다. 그동안 지도 해주신 담당 선생님과 어린이들이 모두 땀 흘려 연습한 결과라고 생각하며 열심히 응원한 동량초등학교 어린이 모두가 자랑스럽습니다.
5월 26일 5학년 수학 공개수업이 있었습니다. 윤병구 장학사님, 장사인 장학위원님, 동부지구 5학년 선생님들께서 참석하셔서 수업참관 및 협의를 하셨습니다. 또한 전 학년이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하여 자녀들의 교실 수업을 직접 참관하였습니다. 교실수업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4월 29일 충주시 동량면 용교리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환경체험장으로 활용될 '충주자연생태체험관'이 29일 개관하였습니다.
이 날 열린 개관식에는 김호복 충주시장을 비롯한 충주시 관계자들과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으며 동량초등학교 어린이들도 참석하였습니다. 이날 동량어린이들은 개관식 기념으로 무료로 입장하여 자연생태 전시관, 수생식물단지 전경, 체험관 내부 등을 관람하였습니다.
4월 26일 오전 9시 30분 학교운동장에서 운동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운동회는 총동문 체육대회와 함께 열려 많은 내빈과 학부모, 지역주민과 동문 등 60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유치원, 학년경기, 개인달리기, 청백계주 등의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오후에는 학부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경기를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동문들은 후배들에게 운동복과 간식 및 점심 까지 제공하는 등 각별한 후배사랑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운동회는 학생, 학부모, 동문과 더불어 지역주민이 함께하여 더욱더 의미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4월 14일, 삼원초등학교에서 개최한 1일 발명교실에 5학년 어린이 11명이 참가하여 전자 키트 조립활동을 하였습니다. 전자키트 조립에 관련된 납땜, 회로 검사 등의 전자실습으로 전자부품의 이해, 납땜방법, 회로 읽는 방법 등 전자키트를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으로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더욱 키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월 19일(목) 오전 11시, 우리 학교에 유명인사가 오셨습니다. 그게 누구냐고요? 바로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넘어지면서도 바벨을 놓지 않는 부상 투혼을 보여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주었던 이배영 선수입니다. 이번 초청 강연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고자 충주 역도연맹 주최로 열렸으며 많은 지역인사들과 이웃학교인 대미초등학교 어린이들도 참석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이배영 선수와의 인터뷰, 역도 시범, 사진촬 영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이 날 기념으로 받은 사인 한 장은 소중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이배영 선수는 “항상 최선을 다하고 끝까지 노력하는 사람이 되라”
며 학생들에게 소중한 가르침을 주고 가셨습니다.
이배영 선수가 비록 메달을 따지는 못했지만 그가 올 림픽에서 보여준 모습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과정보다 결과를 중요하게 생각 하지만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인내하며 흘린 땀방울의 가 치가 챔피언의 자리보다 더 숭고한 것입니다. 우리 동량 어린이들도 목표를 이루기 위해 끝까지 노력하는 사람 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월 16일(월)부터 3월17일(화)까지 학교폭력 추방 교내행사가 열렸습니다. 위 행사는 학교 폭력 없는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으로써 각 학년별로 폭력예방에 관한 학예행사에 참여하고, 학교 폭력 추방을 위한 다 짐과 선서를 하였습니다. ‘시우보우’란 말이 있습니다. ‘친구를 잘 살펴보고 친구를 보호해주자’ 라는 뜻입니 다. 우리도 친구들을 보호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아울러 학교폭력 학예행사에서 입 상한 어린이들 축하합니다. 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