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년 6월 학교급식 식단표 및 영양교육자료
작성자 동량초 등록일 22.05.30 조회수 91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동량초등학교 식생활관입니다.

2022년 6월 학교급식 식단표 및 영양교육자료입니다.


6월 2일은 음력 5월 5일, '단오'입니다.

단오는 모내기를 마친 후 풍년을 기원하며 악귀를 쫓는 중요한 시기로, 설날, 추석과 함께 3대 명절로 손꼽힙니다.

단오날엔 각종 나물이 들어간 나물보리비빔밥&달걀후라이에 두부강된장을 넣어 맛있게 비벼먹어 봅시다!

후식으로는 단오 먹거리로 유명한 수리취떡과 오미자에이드도 있어요^^

 

-6 8일에는 나트륨을 적게 먹는 국없는날입니다.

국물만 먹지 않아도 하루 나트륨 섭취량이 확 줄어든다고 합니다! 국이 없어도 충분히 맛있는 음식들로 급식을 준비했습니다^^

 

6월 13일은 6월달  생일을  맞은 학생들의 생일축하의  날로 지정해보았습니다.

소고기미역국, 등갈비바베큐폭립, 아이스슈 맛있게 먹고친구에게 생일축하 한마디 건네보아요:) 

  

- 6월 15일, 6월 27일 '채식 급식의 날' 입니다.

6월 15일에는 고소한 멸치가 들어간 멸치우엉볶음밥과 매콤달콤한 메추리알떡볶이, 그리고 시원한 도토리묵냉국을 먹어봅시다!

6월 27일에는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만두로 끓인 채식만두국, 밥도둑인 고등어무조림, 고소한 치즈와 토마토소스가 어우러진 가지치즈구이를 먹어봅시다~

 

-6월 20일은 로컬푸드데이입니다.

로컬푸드란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뜻합니다. 식품을 수송하는 거리가 짧아 더 적은 연료를 사용할 수 있고, 더 싱싱한 식품을 먹을 수 있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6월의 로컬푸드는 우리 지역 충주에서 생산된 대파입니다. 대파와 돼지고기를 오븐에 노릇하게 구웠으니, 고기와 함께 먹어봅시다!

 

-6 29일은 세계음식의 날 대만편입니다!

대만에 유명한 레스토랑의 인기메뉴인 대만식볶음밥(류차오판)과 닭고기를 얇게 펴서 튀긴 지파이, 고소한 참기름에 버무린 참기름오이무침을 맛있게 먹어봅시다!

 

영양교육자료로는 나트륨, 당류 저감화, 기후 위기 대응에 관한 자료를 첨부해두었습니다.

한번씩 눌러서 확인해주세요~

이전글 2022년 6월 학교급식 식재료 안전성(방사능,중금속)검사 결과 알림
다음글 2022년 학교우유급식 관련 안내(멸균유-->생우유 제공 및 가공유 알레르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