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년 5월 학교급식 식단표 및 영양교육자료
작성자 동량초 등록일 22.04.26 조회수 107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동량초등학교 식생활관입니다.

2022년 5월 학교급식 식단표 및 영양교육자료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인 만큼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다양한 행사가 가득하네요~

하지만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식중독의 위험도 올라가니, 영양소식지에 적혀있는 식중독 예방법을 보고 다같이 조심해요!

 

-5 2일에는  5월달  생일을  맞은 학생들의 생일축하의  날로 지정해보았습니다.

감자미역국,  닭날개양념구이, 쌀우유앙금쿠키(쌀앙쿠키) 맛있게 먹고친구에게 생일축하 한마디 건네보아요:) 

 

-5월 4일은 어린이날을 축하하고자 동량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것들로 급식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봉○스밥버거 다들 아시나요? 동량초에는 동량's밥버거가 있습니다^^ 

밥버거와 잘 어울리는 앵그리버드어묵이 곁들어진 우동, 바삭한 한입돈가스, 아삭시원한 반달단무지, 달콤한 포도주스를 먹어보아요~

 

-5월 13일은 주말에 있는 스승의 날을 축하하고자 선생님들이 좋아하시는 메뉴를 준비했습니다^^(영양선생님도 좋아하는 메뉴!)

소고기가 들어간 시래기영양밥, 오석초 인기메뉴 소고기무국, 부드러운 두부달걀부침,  우리밀로 만든 고구마케이크를 맛있게 먹어보아요:)

 

-5월 18일, 5월 31일  '채식 급식의 날' 입니다.

5월 18일에는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비건햄으로 만든 카레라이스와 바삭한 왕새우튀김, 갓 무친 단배추겉절이를 먹어봅시다!

5월 31일에는 참치미역국, 고기가 들어있지 않은 채식만두탕수, 씹는 식감이 독특한 실곤약야채무침을 먹어봅시다~

 

-5월 23일은 로컬푸드데이입니다.

로컬푸드란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뜻합니다. 식품을 수송하는 거리가 짧아 더 적은 연료를 사용할 수 있고, 더 싱싱한 식품을 먹을 수 있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5월의 로컬푸드는 우리 지역 충주에서 생산된 사과입니다.

 

-5 25일은 세계음식의 날 베트남편입니다!

부드러운 소고기 양지가 들어간 베트남쌀국수 베트남식고기튀김인 짜조를 먹어봅시다~ 후식으로는 상큼한 깔라만시레몬에이드가 있어요^^

 

영양교육자료로는 나트륨, 당류 저감화, 기후 위기 대응에 관한 자료를 첨부해두었습니다.

한번씩 눌러서 확인해주세요~

이전글 2022년 학교우유급식 관련 안내(멸균유-->생우유 제공 및 가공유 알레르기 안내)
다음글 2022년 4월 학교급식 식단표 및 영양교육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