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년 4월 학교급식 식단표 및 영양교육자료
작성자 동량초 등록일 22.03.30 조회수 3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동량초등학교 식생활관입니다.

2022년 4월 학교급식 식단표 및 영양교육자료입니다.

 

4월달에는 다른 달과 다르게 지구를 생각하면서 만든 기념일이 많답니다.

바로 식목일과 지구의 날 인데요, 이 날엔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면서 채식급식을 먹어봅시다!

 

 

-4월 5일, 4월 22일  '채식 급식의 날' 입니다.

4월 5일은 식목일로, 나무를 많이 심고 아껴서 가꾸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념일입니다. 나무가 그려진 요거트를 준비해보았습니다^^

4월 22일은 지구의 날로, 지구 환경 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자연을 보호하라는 의미로 만든 기념일입니다.

고소한 들깨감자수제비국, 부드러운 메로살이 들어간 메로까스, 밥도둑인 깻잎찜을 맛있게 먹어봅시다!

 

-4월 11일에는  4월달  생일을  맞은 학생들의 생일축하의  날로 지정해보았습니다.

새알미역국,  돼지갈비구이, 우리밀로 만든 생크림오믈렛을 맛있게 먹고친구에게 생일축하 한마디 건네보아요:)

 

-4월 13일세계음식의 날 일본편입니다!

밥 위에 바삭한 돈까스와 부드러운 계란소스가 어우러진 가츠동과, 문어살이 들어가있는 타코야끼를 먹어보며 일본음식을 체험해봅시다.

 

-4월 18일로컬푸드데이입니다.

로컬푸드란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뜻합니다. 식품을 수송하는 거리가 짧아 더 적은 연료를 사용할 수 있고, 더 싱싱한 식품을 먹을 수 있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4월의 로컬푸드는 우리 지역 충주에서 생산된 방울토마토입니다. 맛있게 수육을 먹고 후식으로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영양교육자료로는 나트륨, 당류 저감화, 기후 위기 대응에 관한 자료를 첨부해두었습니다.

한번씩 눌러서 확인해주세요~

  

이전글 2022년 5월 학교급식 식단표 및 영양교육자료
다음글 2022년 3월 22일 식단 변경 안내(골드키위->참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