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이해교육 주간 활동 (3.4-3.14) |
|||||
---|---|---|---|---|---|
작성자 | 동주초등학교 | 등록일 | 25.04.17 | 조회수 | 1 |
첨부파일 | |||||
IB 이해교육 주간 활동(3.4~3.14)
초학문적 주제 이해하기 IB 초학문적 주제를 살펴보았습니다. 2학년 때는 초학문적 주제별로 어떤 내용을 탐구하게 될지 교과서를 살펴보면서 주제 매칭하기 놀이도 해보았습니다.
학습자상 이해하기 IB에서 제시하는 10가지 학습자상을 살펴보고 10가지 학습자상 중 자신이 올해 목표로 이루고 싶은 학습자상을 선택하여 삼각 이름표 만들기 활동을 해보았어요. 학습자상 이름표를 책상에 붙인 후 매일 보면서 스스로 다짐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10가지 학습자상에 대한 이해를 한 후 2학년 한 해 동안 이루고 싶은 학습자상 만들기를 하고 교실 벽면에 게시해두었습니다.
학습자상 실천 목표 세우기 내가 되고 싶은 학습자상을 이루기 위한 실천 목표, 실천 행동을 만들고 다짐하는 시간도 가져보았습니다. 학급 규칙 세우기
10가지 학습자상 중 우리반 친구들에게 필요한 학습자상을 뽑은 후, 실천 행동과 표현 방법을 모둠별 협의를
통해 정해 보았어요.
명시된 개념 이해하기 개념적 렌즈 이해를 돕기 위해 명시된 개념 퍼즐을 만들고 짜투리 시간에 퍼즐 맞추기 활동을 하고 있어요. |
다음글 | <1학년>(탐구단원3)우리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