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방과후학교(~2024)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 깊고 크게 보는 입체적 <독서논술>
작성자 이영숙 등록일 22.03.03 조회수 10
첨부파일

강사: 이영숙

010-6751-2909

충북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동대학원 국어교육전공

등단 작가: 시인, 수필가, 칼럼니스트(충청타임즈 세상 엿보기독서 칼럼 집필)

방과후 독서토론 논술(글짓기) 강사 (동주, 창신)

충북대학교 창의융합교육 독서토론 강사

충청북도 교육도서관 글쓰기의 마법’(학부모) 강사

초중등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교육’(학교 도서실) 특강 강사

초중등 작가와 함께하는 문학 산책’(학부모) 특강 강사

저서: 시집사자는 짐을 지지 않는다외 다수, 인문학 에세이: 12

-충북 도내 백일장 최다 우수지도교사상(교육장), 최우수지도교사상(교육감)

매주: ,(2)

장소:놀이활동교실2(5)

<동주초 독서논술반의 특징>

1. 깊고 크게 보는 수업. #: 인간 중심의 평가는 정확한가? 까치(), 구렁이()

2. 읽고 통찰한 후 삶 속에 응용하는 수업.(머리로 쓰고 가슴으로 느끼고 몸으로 실천하는 인성교육논술)

3. 강사가 직접 전 과목과 연계하여 폭넓게 구성한 필독서 중심의 수업.

4. 독서 토의(유대인식 하브루타) 후 관련 글감 찾아 사고력을 확장하여 생각하고 글쓰기 하는 수업.

5. 도내 백일장 참가를 촉진하여 도내 글짓기 부문 최다 수상 기록.

6. 14조의 수업방식으로 (국어형 독서, 전과목 관련 독서, 관련 글쓰기, 인문학 사유) 창의력 확장 수업

1) 전 교과와 접목한 수업-동화, 국어, 사회, 과학, 역사, 철학, 음악, 미술, 영화, 신문 등

2) 글쓰기의 기본-일기, 산문, 운문, 주장글, 논술형 독서감상문, 원고지쓰기 외 전반 (~대학교까지 활용)

3) 국어형 독서-등장인물 분석, 주제, 상징과 의미, 창의적 해석, 비판적 분석

4) 통합 교과 논술, 서술형, 논술형, 실전 논술(OREO)

 

이전글 2022. 디지털 홍수 속 뇌가 숨 쉬는 바둑
다음글 2022. 한 번 더 생각하는 힘 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