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주초 독서논술반의 특징> 1. 깊고 크게 보는 수업. #예: 인간 중심의 평가는 정확한가? 까치(선), 구렁이(악) 2. 읽고 통찰한 후 삶 속에 응용하는 수업.(머리로 쓰고 가슴으로 느끼고 몸으로 실천하는 인성교육논술) 3. 강사가 직접 전 과목과 연계하여 폭넓게 구성한 필독서 중심의 수업. 4. 독서 토의(유대인식 하브루타) 후 관련 글감 찾아 사고력을 확장하여 생각하고 글쓰기 하는 수업. 5. 도내 백일장 참가를 촉진하여 도내 글짓기 부문 최다 수상 기록. 6. 1석 4조의 수업방식으로 (국어형 독서, 전과목 관련 독서, 관련 글쓰기, 인문학 사유) 창의력 확장 수업 1) 전 교과와 접목한 수업-동화, 국어, 사회, 과학, 역사, 철학, 음악, 미술, 영화, 신문 등 2) 글쓰기의 기본-일기, 산문, 운문, 주장글, 논술형 독서감상문, 원고지쓰기 외 전반 (초~대학교까지 활용) 3) 국어형 독서-등장인물 분석, 주제, 상징과 의미, 창의적 해석, 비판적 분석 4) 통합 교과 논술, 서술형, 논술형, 실전 논술(OREO) |